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성만화책 '마인드 스쿨' 읽고 자신감 쑥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지은 기자]초등학생이 가정과 학교에서 겪는 고민과 문제를 다룬 인성만화 책 ‘마인드 스쿨’ 시리즈의 첫 두 권이 어린이 책 전문 출판사 비룡소에서 출간됐다.

‘마인드 스쿨’은 2008년 영국 국제인명센터(IBC)의 ‘세계 100대 의학자’로 선정된 천근아 연세대학교 소아정신과 교수가 기획하고, 네온비·김미영·남지은·김인호 등 웹툰과 출판 만화의 인기 만화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번 시리즈를 기획한 천 교수는 “인성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아이들에게 ‘넌 훌륭하고 소중한 아이다’라고 말해주면 아이들은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또한 “시리즈 첫 번째 책인 자신감 편은 사실 제 이야기이기도 하다”며 “소심하고 내성적이었던 어린 시절 부모님이 조용한 성격도 장점이라고 많이 격려해주신 덕에 용기와 자신감을 얻었다”고 천 교수는 자신의 경험을 전했다.

중1과 중2 아들을 둔 천 교수는 항상 바쁜 일정 중에도 주말이면 아이들과 대화를 나누려고 노력한다면서 부모와 자녀간 대화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천근아 교수의 문제 해결 노하우와 탄탄한 스토리, 귀엽고 익살스런 그림이 돋보이는 마인드 스쿨 시리즈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읽고 공감할 수 있는 책이다. 출판사 비룡소는 아이들이 실제로 겪는 문제와 고민거리를 파악하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비룡소 홈페이지 및 카페, 오프라인 모임 등을 통해 다양한 독자 설문 조사를 실시하는 등 현실성을 높였다.

시리즈에서 처음 동시 출간된 두 권은 ‘자신감’과 ‘학교 폭력’을 다루고 있으며 왕따 문제를 다룬 세 번째 책은 10월 중순 출간 될 예정이다.



김지은 기자 muse86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