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식음료업계 소셜커머스와 친해졌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J제일제당, 티몬 위메프와 손잡아..매출증대 홍보효과 커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식음료업체들이 황금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머스'에 적극 나서고 있다. 소셜 커머스의 경우 단기적 매출 성과는 물론 브랜드 이미지 제고, 로열티 상승 등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기 때문이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 은 다이어트 제품이나 냉장, 냉동, 간편조리식(HMR) 제품을 소셜 커머스에 선보이고 있다.
티켓몬스터와 위메프 등에서 컨디션 헛개수, 디팻, 디팻옴므, 디팻 뷰티라인, 냉동제품, 슬림메이트티, 해우초, 워터엔 등 10여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셜 커머스의 주 타깃층이 2030 젊은 세대다보니 디자인 측면이 강조된 제품들의 인기가 높다"며 "특히 B2B(기업간 거래) 시장에서 판매되는 제품처럼 일반 오프라인 채널에서 보기 힘든 제품의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롯데푸드 도 지난 7월 견과류 제품인 '건강드림 365 견과' 출시에 앞서 소셜 커머스에 시장 반응을 살폈으며, 풀무원 도 최근 출시한 국물떡볶이와 중화전통 만두인 빠오즈 등을 판매하고 있다. 매일홀딩스 남양유업 등도 분유 및 유아 관련 제품을 내놓고 있다.
이 외에도 허벌라이프, 세노비스 등 건강기능식품 업체들이 홍삼과 비타민은 물론 다이어트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는 추세다.

식음료업계 관계자는 "업체들이 소셜 커머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단기적으로는 매출 성과라는 측면이 강하게 보일 수 있지만 중장기적으로 기업이나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제고 등 재구매 유도 등을 꼽을 수 있다"며 "특히 신제품을 출시할 경우에는 초반 제품 인지도 상승 등 홍보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기업들은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해 다양한 유통채널을 활용하는 가운데 최근 소셜 커머스 마케팅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며 시장 역시 크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로 볼 수 있다"며 "스마트폰 보급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며 언제 어디서든지 소셜 커머스를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며 기타 채널 또는 온라인 대비 방문자수나 소비가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