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과 GS홈쇼핑은 8일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양사의 통신·유통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 혜택을 늘리는 한편 온·오프라인 시장 동반성장을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판매자·공급자·구매자 모두가 이득이 되는 선순환 환경을 만들겠다는 취지다.
또 양사는 전국 전통시장의 특산품과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 가게'의 상품들을 함께 판매해 소비자들이 양질의 상품을 간편하고 저렴하게 구입하도록 나선다. 오프라인 판매에만 의존했던 전통시장과 사회적 기업의 판매 채널을 모바일·온라인·TV로 확대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동반성장 효과를 낸다는 목표다. 관련 상품 기획전이 준비되는 대로 GS홈쇼핑 판매 채널과 SK텔레콤 ‘T멤버십’ 고객 대상 소셜커머스 ‘초콜릿’ 등을 통해 11월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장동현 SK텔레콤 마케팅부문장은, “모바일 유통 시대를 맞아 새로운 제휴모델 발굴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다양한 형태와 특성을 가진 시장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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