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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E 등 주요 석유화학제품 마진이 견조한 가운데, 부타디엔 가격 공급 제한 및 타이어 수요 회복에 따라 빠르게 개선되며 하반기 본격적인 턴어라운드가 기대됨.
- 또한, 중국 합성고무 재고소진 및 부타디엔 수요 지속 증대로 추가적인 가격 상승여지가 충분하다는 판단이며, 4/4분기에는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부타디엔 상승 및 기저효과 등에 힘입어 2013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6.7조(+5.17%, YoY), 4,554억원(+22.52%, YoY)에 이를 전망(Fn가이드 컨센서스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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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월 말 기준 동사의 2013 년 누계신규수주금액은 91 억 달러(당사 연간 신규 수주 추정치의 67%에 해당하는 수준) 기록했으며, 연내에 3-4 척의 드릴쉽, 수척의 LNG 선 및 특수선, 해양 플랫폼 1-2 척의 추가적인 수주가 예상되어 연간 신규 수주 추정치를 무난히 달성할 전망.
- 상선부문의 신조가격 및 발주 규모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유럽을 중심으로 매크로 리스크 완화 추세가 이어지고 있어 이로 인한 업종 전반에 대한 투자심리 개선 진행중. 신규수주 부문 회복 지
속 및 2014년 마진 개선 가시화 등이 향후 추가적인 주가 상승 동인으로 작용할 전망.
전필수 기자 philsu@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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