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팅크웨어, 스마트폰용 아이나비 LTE 에어 출시

최종수정 2013.09.10 10:02 기사입력 2013.09.10 10:02

댓글쓰기

팅크웨어, 스마트폰용 아이나비 LTE 에어 출시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내비게이션 전문업체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내비게이션 기능은 물론 다양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담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아이나비 엘티이 에어 포 카카오(LTE-AIR for Kakao)'를 10일 선보였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 현위치 중심의 인기장소 검색 ▲ 경로안내 ▲ 그룹주행 등 사용자의 위치를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계정과의 연동으로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빠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서버에 있는 지도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전송 받아 안내하는 클라우스 지도 서비스로 통신사 내비게이션 대비 3배 이상 빠르다.
지도 메뉴에서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경로안내, 위성지도, 로드뷰, CCTV 영상 확인, 그룹주행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기장소 메뉴에서는 아이나비 이용자들의 목적지 검색 순위를 통해 신뢰도 높은 주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팅크웨어는 "추석을 앞두고 더욱 많은 사람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경로안내와 주변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단순한 내비게이션이 아닌 사용자의 위치를 중심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 앞으로 팅크웨어의 새로운 서비스 사업 영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나비 LTE-AIR for Kakao는 현재 구글 플레이를 통해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 iOS용 버전도 이달 중 서비스 예정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