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수현, 美 무대인사 뜨거운 관심 속에 종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현지 성원 보답 위해 이틀간 LA-샌디에이고 무대인사 강행군 ‘글로벌 대세남’

김수현, 美 무대인사 뜨거운 관심 속에 종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배우 김수현이 첫 주연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미국 LA 무대인사를 시작으로 K-MOVIE 글로벌 전파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지난 18일 LA에 도착한 김수현은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북미 개봉 첫날인 19일 오전 LA 한국문화원에서 현지 언론 매체를 대상으로 기자간담회 및 개별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김수현에게 미국 전역에서 첫 주연 영화가 개봉되는 소감, 앞으로의 해외 활동 등에 대한 현지 언론매체의 질문이 쏟아지며 높이 치솟은 관심도를 증명했다.

특히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미국 최대 극장 체인인 AMC에서 한국 영화 최초로 상영이 결정된 것에 대해 현지 언론 및 영화 관계자들이 놀라움을 표현했으며, 국내 개봉 당시 놀라운 티켓 파워와 흥행 능력을 입증했던 배우 김수현의 주연작이라는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하는 등 기대감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미국에서의 기자간담회를 성공적으로 마친 김수현은 이후 유니버설스튜디오 내 유니버설시티 시티워크를 찾아 개봉 첫날 오전 이른 시각부터 극장을 가득 메운 관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유니버설시티 시티워크는 미국 현지에서도 상징적인 의미를 지니는 상영관이어서 더욱 뜻 깊은 시간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튿날인 20일에도 LA와 샌디에이고의 상영관을 방문해 무대 인사를 이어갔다. 김수현의 방문 소식을 전해들은 미국 전역의 팬들이 극장으로 몰려들어 6회 무대인사 모두 매진 사례를 기록해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으며, 티켓을 구하지 못한 많은 팬들이 김수현을 보기 위해 줄지어 기다리는 등 많은 환영을 받았다.

이처럼 뜨거운 현지 반응을 체감한 김수현은 타이트한 스케줄에도 최대한 많은 팬들을 만나겠다는 의지를 보이며 총 10회에 걸친 무대인사 강행군을 이어나간 것으로 알려졌다.

또, 김수현의 높은 인기를 실감한 미국 내 메이저 에이전트들의 미팅 요청이 이어지며, 앞으로 해외 진출에 대한 청신호를 밝혔다. 현지의 한국 영화 배급 관계자는 "김수현의 '은밀하게 위대하게' 개봉을 시작으로, 한국 영화들이 메이저 영화관에서 상영될 수 있는 기회가 점점 확대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수현의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미국을 비롯한 캐나다, 대만, 일본, 홍콩/마카오, 말레이시아/브루나이, 인도네시아 등 전세계 10개국 개봉을 확정 지었으며, 현재 중국, 베트남, 태국 외 기타지역에서도 개봉을 논의 중에 있다.

김수현은 오는 23일 홍콩 개봉을 앞두고 열리는 프리미어 참석을 위해 출국 예정이며, 영화의 해외 개봉에 발맞춰 현지 프로모션에 적극 참석하며 'K-무비' 열풍의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다.



최준용 기자 cj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