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취득세 종료 전 눈여겨 볼만한 미분양아파트 '일산아이파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제혜택부터 대박 할인에 추가 계약자 사은품까지…

취득세 종료 전 눈여겨 볼만한 미분양아파트 '일산아이파크'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 4월 1일 발표된 양도세, 취득세 면제 부동산대책에 대한 아파트 분양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가운데, 최대수혜단지 일산아이파크가 성공적으로 분양 중에 있다.

일산 경의선 탄현역 앞에 위치한 ‘일산 아아파크’는 최초분양가에서 30% 할인분양을 진행하고 있어 3.3㎡당 분양가는 1,000만원 대로 형성되며, 현금으로 선납 시 추가할인혜택도 가능해 실제 분양가는 900만원대로도 계약이 가능하다.
일산아이파크는 준공이 완료되었으며, 계약과 동시에 입주가 가능하다. 또한 올해 말까지 향후 5년간 양도소득세를 전액 면제 및 첫 주택 구입자에 한해 취득세를 완전 감면해주고 잔금을 선납할 경우 6.5% 금리 적용하여 추가 감면 혜택도 있어 내 집 마련의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과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 냉장고, 가스쿡탑, 식기세척까지 무상으로 제공하며 평형대에 따라 기존계약자보다 2~3억 원을 저렴하게 분양 받을 수 있으며, 인근 10~20년 된 아파트와 매매가도 비슷한 수준이어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분양가 상한제에 적용된 아파트가 아니기 때문에 마감재와 조경이 고급스럽고 단지 조성이 잘 돼 있어서 자녀를 키우기에 적합한 단지다.

특히 일산 아이파크는 1,556 가구의 대단지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2011년 고양시 학업성취도평가’에서 1위를 기록한 백송초와 10위 한산초를 비롯 ‘2012년 우수시설 학교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덕이고, ‘2012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덕이중 등 최첨단 시스템과 인터넷을 갖춘 명문학교가 단지 내에 들어서 있다.
뛰어난 교통여건 역시 강점으로 꼽힌다. 도보 거리 내 일산 경의선 탄현역이 있는 역세권 단지로 과거 경의선은 문산~서울역 구간까지만 운행했으나, 지난해 12월 15일부터 공덕역까지 개통, 2014년 용산까지 추가 개통 예정이어서 서울과의 접근성도 높아졌다. 더욱이 2014년 착공을 시작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와 10분 거리에 위치한 탄현역을 통해서는 강남, 용산 등 수도권 중심지까지 30분 내에 왕래가 가능할 전망이다.

경기도 일산 킨텍스 주변에도 한류월드 내 테마파크, 복합쇼핑몰 및 99만㎡의 대규모 한류월드인 ‘원마운트’ 및 ‘엠블호텔이 개장을 앞두고 있으며 또한 한화그룹의 ’아쿠아 플라넷’은 삼성동 코엑스 아쿠아리움의 1.5배에 달하는 규모로, 올해 말 준공될 예정이라 향후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는 개발호재까지 겹쳐지면서 실수요자 뿐 만 아니라 투자자들까지 주목 하고있다.

일산아이파크의 규모는 지하 2층, 지상 16∼29층 17개동에 전용면적 84∼175㎡ 총 1556가구의 대단지로써, 1블록 8개동 693가구, 5블록 9개동 863가구로 구성 되어 있다. 또한, 분양가 상한제 이전에 공급돼 대리석과 자연목을 이용한 마감재로 내부인테리어가 고급스러움을 더하며 클래식한 스타일의 공간을 자랑하고, 단지 내에는 고양시립 덕이 도서관, 주민운동시설, 휘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 연습장 등 다양한 편의 시설도 갖추고 있다. 단지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백병원, 이마트, 킨텍스 등이 자리하고 있다.

분양문의: 1577-2271
관렴 홈페이지 http://www.i-park.com/ilsan/index.html

[아시아경제 보도자료]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