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두바이 경찰, 람보르기니에 이어 '애스톤마틴'까지 순찰차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슈퍼카를 순찰로 보유해 화제가 됐던 두바이 경찰이 20억원대의 차량을 새롭게 경찰차에 포함시켰다.

비즈니스인사이더 등 외신들은 6일(현지시간) 두바이 경찰이 애스톤마틴 원-77을 새롭게 순찰차에 포함시켰다고 보도했다. 두바이경찰이 이번에 새롭게 순찰차에 포함시킨 애스톤마틴 원-77은 단 77대만 생산된 슈퍼카로 현재 시세가 179만달러(19억6200만원)을 넘나드는 차량이다. 이외에도 두바이 경찰은 벤틀리 콘티넨탈 GT와 메르세데스벤츠 SLS AMG도 경찰차에 포함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두바이 경찰들은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나 페라리FF를 경찰차로 만들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애스톤마틴 원-77 경찰 차량은 두바이 무역 센터에서 선보였다.
두바이 경찰차에 새로 포함된 애스톤마틴 원-77. (두바이 경찰 제공)

두바이 경찰차에 새로 포함된 애스톤마틴 원-77. (두바이 경찰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두바이 경찰은 이번에 두바이 경찰차에 이름을 올리게 된 원-77 역시 아벤타도르나 FF와 마찬가지로 속도규정을 어기고 고속으로 두바이 도로를 누비는 차량 소유자들을 억제하는 용도로 이용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이들 차량은 두바이의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도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 두바이는 이들 경찰차를 여행 박람회장에서 공개하기도 해서 이같은 관측에 설득력을 높이고 있다.
그동안 두바이 경찰이 슈퍼카를 순찰차에 포함시키는 것과 관련해 아부다비의 구제금융으로 파산을 모면했던 두바이가 경제가 재건됐음을 대내외에 알리기 위한 홍보 목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는 분석들이 제기되어 왔다.

두바이 경찰이 어떠한 목적으로 원-77을 도입했건 간에 두바이 경찰은 그 어느나라도 경찰도 보유하지 못했던 가장 희소하고 비싼 차를 경찰차로 이용하게 될 전망이다.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순찰차가 된 원-77과 관련해 두바이 경찰이 해당 차량을 구매하는 대신 두바이에 거주하고 있는 부유층 가운데 한명으로부터 기증받았을 것으로 추정했다. 이미 원-77은 전부 판매가 됐으며 시장에서 매물로 나온 지 오래 됐기 때문에 아무리 두바이 경찰이라도 원-77을 사들였을리는 만무하다는 것이다.

원-77은 7.3리터 12기통 엔진에 750마력의 성능을 가진 차량이다.




나주석 기자 gongg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