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원박람회장에 갈대배 띄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선규 ]

순천시민, 일본 오사카 합동으로 2일부터 3일까지 제작
정원박람회장에 갈대배 띄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맞물려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지고 가운데 한·일 양국 시민들간 우호와 협력을 위한 문화적 교류가 이뤄져 눈길을 끌고 있다.

1일 순천시에 따르면 일본 오사카의 ‘물의 도시 오사카를 생각하는 모임(회장 후지이 가루후)’은 2일 예술인들을 주축으로 순천에서 활동 중인 ‘인간과 자연 그리고 예술(회장 김영규)’과 함께 정원박람회장 체험부스에서 갈대배를 제작한다.
한·일 양국 시민들이 힘을 모아 제작하게 될 갈대배는 3일 오후 3시 정원박람회장 순천호수공원에서 조충훈 순천시장과 정원박람회 조직위 나승병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수식을 갖는다.

‘물의 도시 오사카를 생각하는 모임’은 오사카를 재생하는 활동을 목적으로 결성된 모임으로 10여 년 전부터 갈대배를 재현해오고 있다.

오사카 도톤보리 파워워크 활성화 방안을 제언했던 이 모임은 공무원, 현대미술가, 교수, 건축가 등 다양한 직업군이 모여 만든 결성한 이후 갈대배를 만들어 오사카에서 교토까지 30킬로미터를 운행하기도 했다.

이들은 1일 김해 공항을 통해 입국, 2일과 3일 갈대배를 제작해 진수한 후 4일 일본으로 돌아간다.

갈대배 만들기에는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다. 또 1·6미터 폭에 3미터 길이의 갈대배 돛에는 관람객들이 직접 그림을 그려 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길이 7∼8미터 크기의 갈배대에는 5명이 승선할 수 있다. 3일 진수식이 끝나면 이 배는 동천에서 시범 운행을 한 후 박람회장내 포토존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정선규 기자 s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