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찻길 위 실내배드민턴장 탄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연면적 2,440㎡에 코트 7면, 탈의실, 샤워장 등 갖춘 ‘구로누리 배드민턴장’ 29일 개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철길 위 실내배드민턴장인 ‘구로누리 배드민턴장’이 29일 개관한다.

구로구( 구청장 이성)는 지역주민들이 날씨와 계절에 상관 없이 가족과 함께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구로구 새말로 18길 39(구로동 18-2) 일대에 실내 배드민턴장을 조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연면적 2440㎡, 2층짜리 건물로 조성된 구로누리 배드민턴장은 지하철 2호선 신도림역과 대림역 사이 지하철이 지하에서 지상으로 올라오는 지점의 유휴부지에 건립됐다.

구로구는 배드민턴장 건립을 위해 2011년 서울시와 공공용지 사용에 대한 협의를 진행, 같은 해에 서울메트로와 지하철 선로 인접지 건축행위에 대한 논의를 마쳤다.
구로누리배드민턴장

구로누리배드민턴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철길 위에 조성된 건물인 만큼 건물 안정성 검사도 철저히 했다. 건축 진행과정에서 한 달에 한 번씩 안전도 검사를 거쳤으며 향후에도 수시로 진행할 예정이다.

배드민턴장 건립에는 총 38억5000만원 예산이 투입됐다. 2층에는 7면의 코트와 샤워실 탈의실 휴게실이 갖춰진 배드민턴장이, 1층에는 미용교육시설인 헤어아트에듀센터가 들어섰다.
구로구는 배드민턴장을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30일까지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월 단위로 회원신청을 받으며, 시간 단위로도 이용 가능하다.

구로구는 29일 오후 3시 이성 구로구청장, 공사 관계자, 체육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구로누리 배드민턴장 개관식을 진행한다.

구로구 시설관리공단으로 전화(☎869-9677) 접수하거나 배드민턴장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