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기아자동차는 26일 브랜드 정체성을 나타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송 ‘애드벤트 오브 더 기안즈(Advent of the Kians)’를 온라인을 통해 처음 공개했다.
‘Advent of the Kians’는 ‘출현, 도래’를 의미하는 단어 ‘Advent’와 ‘기아인’을 뜻하는 단어 ‘Kians’를 합친 제목으로 ‘기아인의 등장’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는 다가올 시대에 글로벌 톱 메이커로 도약하려는 기아 의 의지를 표현한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감상을 원하는 고객은 ‘기아차 홈페이지’(www.kia.com/kr)를 비롯한 각종 음원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기아차는 앞으로 국내외 모터쇼, 광고, 쇼룸, 각종 행사, 콘서트, 극장, 야구장 등 고객들이 기아차를 만나는 곳에서 브랜드 송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이번 브랜드 송 공개에 이어, 올 상반기 중 후각을 활용해 기아차만의 색을 입힌 향수와 방향제 등을 공개할 예정이며, 향후 미각과 촉각까지 오감브랜딩의 영역을 더욱 넓혀 다양한 감각으로 브랜드를 인식하는 고객들에게 기아차의 브랜드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알려 나갈 계획이다.
‘오감브랜딩’은 고객들이 오감의 일부 요소를 단편적으로 느끼게 하는 수준을 넘어 청각, 미각, 후각, 촉각 등의 오감을 복합적으로 활용해 기아차를 체험하게 하는 기아차의 새로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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