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승기]“소리없이 강하다” 패밀리세단의 교과서 혼다 어코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형 어코드

신형 어코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시동을 켰지만 실내는 고요하다. 액셀레이터를 밟자 부드러우면서도 빠르게 치고 나간다. 100km 이상의 고속에서도 풍절음과 엔진음은 적다. "역시 패밀리세단의 교과서"라는 감탄이 나오는 대목이다.

과거 수입 중형차 시장의 '제왕' 혼다 어코드가 9세대로 돌아왔다. 혼다의 대표 모델이자, 넓은 공간과 디자인, 안정감 있는 주행환경을 으뜸으로 인정받으며 '패밀리 세단'으로 자리매김한 모델이다.
신형 어코드(올 뉴 어코드)는 한 눈에 보기에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를 떠올리게 한다. 특히 리어램프와 크롬 가나쉬, 번호판이 들어가는 하우스의 형태까지 뒷모습은 제네시스를 빼다 박았다. 다만 바디 전체적 라인은 보다 직선에 가깝다.

기존 모델보다 차체는 줄었지만 실내공간은 오히려 넓어진 느낌이다. 깔끔해진 센터페시아 덕이 크다. 섹션별로 나눠진 버튼은 전 세대에서 지적받은 복잡성을 깔끔하게 정리해, 조작이 쉽게끔 한 눈에 들어온다. 상하 구조로 세팅된 2개의 터치 스크린은 내비게이션과 오디오를 따로 컨트롤 할 수 있게 했다. 내비게이션 화면이 지나치게 깊숙이 들어가 있다는 느낌은 다소 아쉽다.

시동을 걸고 액셀레이터를 밟자 부드럽게 차량이 앞으로 나간다. 오히려 브레이크의 빠른 응답성과 액셀레이터의 부드러움에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필요하겠단 생각이 들 정도로, 빠르고 부드럽다.
고속에서는 힘과 가속력이 일품이다. 묵직하게 치고 나가는 어코드 특유의 느낌이 그대로다. 급제동도 안정적이다. 충격 흡수는 더 뛰어나다. 속도를 미처 줄이지 못한 채 방지턱을 넘어섰지만 다른 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충격이 적다는 느낌을 받았다. 최고급 사양인 3.5 EX-L 모델은 V6 3.5L SOHC i-VTEC + VCM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282ps/6200rpm, 최대토크 34.8kg·m/4900rpm 의 주행 성능을 갖췄다.

정속성은 럭셔리 세단 못지 않다. 혼다가 자랑하는 ANC 등 소음제거 기술이 중형 세단의 격을 높였다. 하이브리드 차량인지 가솔린 차량인지 구분을 못하겠다는 소리가 농담만은 아니었다.

다만 고속상태가 아님에도 코너링을 잡아주는 힘은 다소 부족해 아쉬움이 남는다. 가속이 붙은 상태에서 차선변경을 하거나 코너를 돌때 다른 차량에 비해 상대적으로 차체가 흔들리고 안정적이지 못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신형 어코드에는 카메라가 하나 더 달려 있다. 우측 사이드 미러 아래에 있는 이 카메라는 우측으로 차선을 변경하기 위해 방향지시등(깜빡이)을 켜면 사각지대를 비춰준다. 혼다의 신기술인 레인 와치 시스템이다. 초보 운전자나 상대적으로 공간지각능력이 부족한 여성 운전자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신형어코드의 판매가격은 2.4EX모델은 3250만원, 2.4EX-L모델은 3490만원, 3.5EX-L모델은 4190만원이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