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안군 “가스사고 없는 부안 만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재길]

저소득 가구 등 LPG 시설 개선사업 추진

부안군은 저소득 가구와 가스사고 위험 가구의 LPG 사용시설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올해 2027세대를 대상으로 ‘2013년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전북도내 최대 규모로 이달 중 대상자를 선정해 오는 12월까지 고무호수 배관을 금속 배관으로 교체하고 노후된 퓨즈코크, 압력조정기 등을 개선할 예정이다.

부안군은 가스사고를 없애기 위해 기존의 고무호스배관(사진 왼쪽)을 금속배관(오른쪽)으로 교체하는 등 가스시설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부안군은 가스사고를 없애기 위해 기존의 고무호스배관(사진 왼쪽)을 금속배관(오른쪽)으로 교체하는 등 가스시설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상자는 단독주택에 거주하며 고무호수 배관을 사용하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소외계층이다. 소외계층의 경우 독거노인, 1~3급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족 등이다.
도서지역과 30년 이상 된 노후주택 거주세대 등 가스사고 위험 가구도 사업 대상에 포함된다.
부안군 민생경제과 관계자는 “가스사고 없는 안전한 부안을 만들기 위한 군민의 안전의식과 정책의 결과”라며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경제적 여력이 부족한 대상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부안군 민생경제과(580-445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부안군은 2008년부터 2011년까지 가스시설 리모델링 지원사업으로 1181 세대의 가스시설을 교체했고 지난해에는 953세대의 저소득층 가구에 대한 가스시설 개선사업을 실시하는 등 그동안 총 2134세대에 대한 노후 부적합 가스시설을 개선했다.



김재길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