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평교육청, 생태체험교실 운영 성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자연속 과학 원리 탐구와 생태 체험
계룡산 트래킹

계룡산 트래킹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호)은 숲 생태연구소와 협력으로 최근 1박 2일 동안 관내 초 중학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태체험교실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미디어 정보화시대에 살아가는 우리 학생들에게 자연속 과학 원리 탐구와 생태체험을 통한 생명의 소중함과 생태적 감성을 길러주고 남을 배려하며 함께 살아가는 생태리더를 육성하고자 생태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채석강에서 퇴적암 형성과 지층, 습곡 탐색과 대전지질박물관에서는 지구와 인류의 탄생 및 진화, 암석의 종류 등을 알아보기도 했다.
이태영 교수의 천체 강의

이태영 교수의 천체 강의

원본보기 아이콘

또한 대전시민천문대에서는 이태영 교수의 천체 강의와 달, 목성을 관측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기도 했다.

이어 플레라타리움을 통한 겨울 별자리 여행과 함께한 음악회는 학생들의 감성을 키워주기도 했다.
눈 속에서 진행되었던 계룡산 트레킹은 숲 생태의 소중함을 느끼게 했다.

국립중앙과학관에서의 로봇, 전기 발생, 레이저 체험활동은 학생들의 창의력을 신장시키는 기회가 주어졌다.
지질박물관 체험

지질박물관 체험

원본보기 아이콘

김경은(함평초 6년) 학생은 “교실에서 배웠던 지식을 자연속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배울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특히 추위 속에서도 겨울눈을 통해 내년을 준비하는 나무들을 보면서 쉽게 포기하지 않고 어려움을 이겨 내는 내가 되어야 겠다” 고 말했다.

김종찬(함평중 2년) 학생 “계곡의 아름다운 물소리는 물이 깨지면서 나는 소리라는 것을 알았다”며 “숲에 쓰러진 나무도 다른 나무들의 거름이 되어 준다는 사실을 통해 세상의 존재하는 모든 것들의 소중함을 알 수 있는 기회였다” 고 덧붙였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