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銀, '성과 중시' 인사..여성 첫 1급도 탄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한국은행에서 창립 62주년 만에 최초로 여성 1급 승진자가 나왔다. 주인공은 지난해 2급 승진 후 불과 2년 만에 1급으로 발탁된 서영경 금융시장 부장. 그는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를 결정하는 금융통화위원회 본회의에 배석하는 유일한 여성이다.

서 부장은 "중앙은행에서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진 것 같아서 감사하다"며 "여성은 맡은 일을 잘 소화하는 능력은 충분하지만 사회적 네트워킹을 유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한은 인사는 김중수 한은 총재의 '성과 중시' 인사 철학이 적극적으로 반영됐다. 한은은 "각 부문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둔 젊고 유능한 직원을 발탁했다"며 "국제기구, 지역본부에서 일하며 국내외 네크워크 확충에 힘써온 직원들도 대거 승진시켰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번 인사는 학벌과 지역, 성별과 관계없이 이뤄졌다. 상업계 고등학교 출신임에도 조사ㆍ연구 능력을 인정받은 국맹수 대구경북본부, 정하법 전북본부 직원을 2급으로, 강광원 대전충남본부 직원을 3급으로 각각 승진 임명했다. 전체 승진자 가운데 지방대학 출신은 11명, 여성직원은 21명이다.

국제기구와 해외기구 근무자도 발탁 인사로 승진됐다. 국제기구 근무자는 박래형 차장(World bank), 이승헌 차장(IMF), 전광호 과장(BIS)이 승진했다. 국외 사무소에서는 차현진 워싱턴주재원(2급)이 1급 승진됐으며, 정원식 동경사무소 과장은 3급 승진시키기로 했다.
한은의 정기인사는 내년 1월말에 실시할 예정으로 업무수행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예년에 비해 한달 정도 빨리 실시된다.




노미란 기자 asiaro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