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행 요즘, 연말 가계부 선물 왜 없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은행들이 온라인에서 제공하는 가계부 서비스가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으로 인기를 끌면서 오프라인 가계부의 기능을 대체하고 있다.

26일 은행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올 1월 온라인 자산관리 시스템 '머니멘토'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는 프라이빗뱅킹(PB) 고객이나 부유층에게만 제공되던 자산관리서비스를 일반 고객들도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시스템이다.
신용카드 결제내역, 현금영수증 발급내역을 한 번에 조회해 본 후 가계부로 작성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다른 은행,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 등의 자산내역도 한 화면으로 끌어와서 조회할 수 있다. 현재 이용자의 수는 6만5000여명으로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하나은행이 지난 4월 기존의 '하나N머니'를 새롭게 개편해 내놓은 '하나N 머니플러스'는 기본적인 가계부 역할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지출 항목별로 한도를 미리 설정해 놓고 초과 시 팝업으로 경고를 보내준다.

특정기간별 자산 변동내역을 그래프로 한눈에 보여주고 자산 증가에 대한 목표를 계획 및 관리할 수 있다. 각종 기념일 및 적금 납일일 등 금융 일정을 등록한 후 디데이(D-Day)를 설정해 효율적인 일정관리가 가능하다.
KB 국민은행 의 'KB스타플러스'는 뱅킹서비스와 자동 연계돼 계좌거래 및 카드 내역 등을 조회해 가계부를 작성할 수 있다. 달력 형식으로 수입지출 관리 및 예산관리, 트위터로 가계부 내용 보내기, 사진 찍어 메모하기 등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주변 아파트의 시세정보, 단지 정보, 중개업소 등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우리은행의 '편한 가계부'는 '이달의 가계부'에서 꾸준히 지출 상위 3가지 항목을 공지해준다. 지출성향을 분석해서 과소비한 부분을 스스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월별ㆍ연별 지출보고서를 통해 지출을 파악하고 비교 그룹과 비교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