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모 콤플렉스, 적극적으로 극복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몬이 최근 대학생 56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외모 관련 설문조사에 의하면 90.5%가 외모에 콤플렉스가 있다고 답했다. 낮은 코나 넓어 보이는 이마라인 등 사소한 부분인지만 개인의 외모 콤플렉스 요인은 각양각색인데, 이처럼 대학생들이 외모에 신경 쓰는 이유는 외모가 원만한 대인관계를 위한 자신감과도 연결되기 때문이다.

외모 한 부위에 콤플렉스를 갖고 있으면 타인에게는 사소하게 비춰지는 흠이라도 본인은 심리적으로 더욱 크게 느껴져 원만한 대인관계 형성에 장애가 될 수 있으며 심하면 우울증까지 이어질 수 있다.
이러한 외모 콤플렉스는 적극적으로 극복하려는 자세가 중요하다. 특히 인생의 큰 관문인 취업을 앞두고 있는 대학생들은 자기 관리를 통해 외적 요인을 개선하여 타인이 호감을 가질 수 있는 외모로 개선하는데 적극적이다.

이와 관련, 뷰티 업계는 간단한 노력으로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낮은 코를 빠르고 안전하게 높여줄 히알루론산 필러부터 아름다운 이마 라인을 만들어주는 헤어 쉐도우까지 관련 제품이 다양하다. 개선된 외모로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는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얼굴 중심에 있는 낮은코…전체적인 입체감 좌우해
낮은 콧대는 상대적으로 코가 짧고 광대가 튀어나와 얼굴이 넓고 커 보이게 만든다. 반대로 오똑한 코는 얼굴을 입체적이고 또렷한 인상으로 바꿔준다. 코가 높아보이는 화장법으로는 콧등 중앙에 페이스오일과 브라이트너를 섞어 발라줘 밝게 연출하거나 아이섀도우나 아이라이너로 콧대 옆 부분에 음영을 주면 효과적이다.
화장 외에 근본적으로 콧대를 높여주는 것이 바로 필러 시술이다. 대웅제약 관계사 디엔컴퍼니가 유통하는 프랑스산 필러 '퍼펙타'는 체내 구성물질인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로,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체내에 흡수돼 안전하다.

'퍼펙타'는 특허받은 e-BRID 기술을 사용해 탁월한 볼륨감과 뛰어난 지속력이 특징으로, 한국 및 아시아 판매성장률 1위에 오른 제품이다. 퍼짐이 적고 리프팅 능력이 큰 '퍼펙타'는 입자 크기별로 '퍼펙타 덤', '퍼펙타 딥', '퍼펙타' 서브스킨으로 구성되어 있다.

◆듬성듬성 헤어라인 채우면 계란형 작은얼굴 연출
M자형 이마나 비대칭 이마는 헤어스타일링의 제한을 받을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얼굴의 조화를 깨뜨릴 수 있다. 이마라인이 M자가 됐을 경우, 얼굴이 커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거나 남성스러운 이미지를 풍길 수 있다. 이때 이마와 두피 경계선에 채우듯 발라주면 자연스러우면서 강력한 얼굴선 쉐이딩 효과를 발휘하게 된다. 또한 머리숱도 풍성해 보여 건강해 보이는 이미지를 연출 할 수 있다.

차홍의 SD헤어에서 출시된 'U라인 미라클 새도우'는 촉촉한 사용감과 우수한 밀착력으로 예쁜 이마라인을 깔끔하고 오래오래 유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그리놀 성분과 17가지 식물 추출물 등 두피와 모발을 강화시켜주는 특허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와 모발 수분을 잡아주는데 도움을 준다. 정수리나 모발이 비어 보이는 부분을 꾹꾹 눌어주어 바르면 자연스럽고 풍성한 느낌을 얻을 수 있다.

◆크고 깊은 눈망울은 인상 또렷하게 만들어
첫인상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눈이다. 콤플렉스의 요인이 되는 작은 눈은 아이섀도우나 아이라인을 통해 좀더 큰 눈으로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서클렌즈를 끼는 것도 눈을 커보이게 하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작은 동공보다 큰 동공은 호감을 주며 더 로맨틱한 모습으로 보일 뿐만 아니라 훨씬 어려 보이는 효과도 준다.

'바슈롬 내추렐 시크 브라운'은 데일리 서클렌즈로 간편하고 위생적이다. 안정성이 검증된 컬러를 사용했으며 컬러입자들도 '마이크로 인 캡슐레이션'기술로 제작돼 컬러입자들을 재질로 감싸 눈에 직접 닿지 않고 산소투과성에도 영향을 주지 않도록 디자인됐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