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몬주익의 영웅'과 '전설의 복서'가 만났다… 황영조 장정구, '재능나눔대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몬주익의 영웅'과 '전설의 복서'가 만났다… 황영조 장정구, '재능나눔대상'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 연말을 맞이해 각계에서 따뜻한 마음들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스포츠 스타 황영조와 장정구도 재능 나눔 기부를 통해 힘을 모았다.

황영조와 장정구는 20일 오후 2시 서울 청담 프리마호텔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 지식경영인 대상 및 한국재능나눔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 행사에는 올 한 해 사회 각계에서 나눔을 실천한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황영조는 밝은 얼굴로 지인들과 인사를 나눴으며 장정구 또한 가족과 함께 자리해 기쁨을 나눴다. 이들은 사회에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재능나눔기부로 뜻깊은 활동을 지속해 왔다.

최세규 한국재능기부협회 이사장은 "내가 가진 재능을 나누면서 행복과 희망을 보내는 일이 바로 재능나눔이다. 봄바람은 꽃을 피게 하고 가을바람은 열매를 맺게 한다는 말이 있다. 좋은 사람은 희망을 만든다.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데 여러분과 함께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정운찬 위원장은 "가슴이 훈훈하고 따뜻한 날이다. 오늘 우리 사회의 빛과 소금이 되시는 여러분이 이 자리에 있기 때문이다. 여러분의 사랑의 실천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 자리에 있는 분들은 아름다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분들"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비록 조그만 재능, 지식일지라도 누군가에게는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재능을 나누면 소외된 이웃에게 값진 선물, 아름다운 기부가 된다"며 "소중한 재능을 나눔으로써 행복하고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고 소외계층과의 아름다운 동행을 하자"고 역설했다.

창업진흥원 백두억 원장도 "재능과 봉사의 나눔이 우리 사회의 어두운 곳을 밝히는 빛이 됐으면 좋겠다"며 "재능기부라는 인프라를 만들었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다.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앞으로도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행사의 시작은 가수 이철식과 건아들이 알렸다. 기타를 둘러매고 무대 위로 오른 이철식은 '긴 머리 소녀'와 '꼬까삐'를 선사했으며 건아들 이창환은 '젊은 미소'를 열창, 시상식장의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재능기부나눔협회 최세규 이사장과 정운찬 명예이사장은 물론 보건스포츠의학재단 김대건 의료원장과 커핀그루나루 김은희 대표이사,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 여운미 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황영조, 복싱세계챔피언 장정구, 올림픽사격금메달리스트 이은철 감독, 벅의 멤버이자 스타섬엔터테인먼트 김병수 대표이사, 가수 이철식, 이창환 등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사)한국재능나눔협회는 개인이나 단체가 나서서 갖고 있는 재능을 사회에 기여,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기부의 패러다임의 구축해나가는 취지에서 만들어 졌다. 김병찬 아나운서, 송봉옥 원장, 백남선 원장 등 유명 인사들도 이러한 뜻에 동참하고 있다.



이금준 기자 music@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