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IPS로 세계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잡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전자 사이니지

LG전자 사이니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전자가 내년부터 디지털 사이니지 전모델에 IPS 패널을 탑재하고 세계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2016년 95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세계 상업용 디스플레이시장 공략을 위한 핵심경쟁력으로 IPS패널(In-Plane Switching)을 내세웠다.
IPS 패널을 탑재한 디지털 사이니지는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하고 자연스런 색감을 구현한며 기존방식(VA 또는 TN) 제품과 달리 흑화현상(빛과 열을 받아 화면이 검게 변하는 현상)이 없다. 또 표면을 세게 눌러도 화면 일그러짐이나 깜빡임 현상이 없을 정도로 외부압력에 강하다.

LG전자 는 내년에 선보일 IPS 디지털 사이니지 주요 제품들을 ‘2013 CES’에 대거 전시할 계획이다.

‘84형 울트라HD 멀티터치 사이니지(모델명: 84WT70)’는 지도, 교육, 교통 등 각종 생활정보를 대화면과 초고화질로 제공한다. 또 사용자는 터치기능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골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화면을 다양하게 편집할 수 있다.
일반 TV와 사이니지 기능을 결합한 ‘이지사인TV(모델명: 47LT560)’는 방송 프로그램 송출과 동시에 광고 문구나 사진도 자연스럽게 표시해 준다. 특히 광고를 띄우기 위해 고가의 전용 기기 및 프로그램이 필요했던 일반 TV와 달리 모든 기능이 내장돼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다.

이 제품은 지난 6월 ‘인포콤(Infocomm)’에서 2년 연속 ‘베스트솔루션 상’을 수상했으며 올해 미국에서만 10만대 가까이 판매됐다.

55형 IPS 디스플레이(모델명: 55WV70MD) 122개를 결합한 초대형 3D 비디오월은 CES전시회 LG전자관 입구에서 손님맞이를 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생생한 3D화면과 세계최소 베젤(화면간 거리 5.3mm)로 최상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LG전자 IT사업부장 권일근 전무는 “차원이 다른 화질의 IPS 디지털 사이니지 제품을 지속 출시해 수익사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