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회창 "흑색선전, 민주정치 죽이는 정치적 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나는 흑색선전의 직접 피해자…김대업 병풍 의혹만으로 지지율 11.8% 하락"

이회창 전 자유선진당 총재

이회창 전 자유선진당 총재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이회창 전 자유선진당 총재는 16일 민주통합당의 네거티브 공세에 대해 "민주정치를 죽이는 정치적 암이다. 정치를 더럽히고 타락시킬 뿐 아니라 국가의 미래 방향까지도 파괴할 수 있는 중대하고 악질적인 범죄행위"라고 말했다.
이 전 총재는 이날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 당사에서 열린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대선을 불과 닷새 앞두고 최근 2~3일 동안 일어난 네거티브, 흑색선전을 보면서 이대로 가면 또 다시 우리나라가 낭떠러지기로 굴러 떨어질지도 모르겠다는 위기감을 느껴 이 자리에 섰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정확한 증거도 내 놓지 않으면서 국정원 여직원이 민주당에 불리한 댓글을 인터넷에 올렸다면서 20대의 여성을 무려 40시간 동안이나 감금하는 폭거를 자행했다"며 "또 기독교 신자들을 현혹시키기 위해 마치 박근혜 후보가 '신천지'와 관련이 있는 것처럼 오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전 총재는 "참으로 어이없고, 기가 찰 노릇"이라면서 "(흑색선전은) 상대후보에 대한 인신공격과 모략중상으로 후보개인에게 중상을 입힐 뿐 아니라, 국민의 후보선택 나아가 정부선택권의 행사를 그르치게 만들어 나라의 운명을 바꾸기도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 전 총재는 "2002년 대선 당시 지금의 민주당의 전신인 여당은 이른바 3대 의혹사건이라는 것을 조작해 허위선전에 광분했다"면서 "심지어 노무현 후보는 후보 TV연설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3대 의혹사건, 주로 기양 건설사건을 가지고 저를 무차별적으로 공격했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 세 가지 의혹사건은 모두 완전히 100% 허위날조된 것으로써 선거가 끝난 후 1, 2, 3심 판결로 확정돼 김대업을 비롯한 그 하수인들은 실형을 받거나 손해배상 명령을 받았다"고 지적한 뒤 "그 판결에 의하면 김대업 병풍의혹사건 하나만으로도 저의 지지율이 11.8% 하락한 것으로 나와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전 총재는 "이런 네거티브, 흑색선전이 없었더라면 제가 대통령이 됐을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면서 "다시 이런 일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이번 선거에서 이런 타락선거로 대통령이 될 사람이 안 되고 대통령이 되어서는 안 될 사람이 대통령이 되는 일은 반드시 막아야 한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주상돈 기자 d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