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6회째를 맞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은 한국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순수 추천 의향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충성 고객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다. 이는 매년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국내 남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금호타이어는 소비재 및 내구재, 서비스업 등 총 96개 산업군 중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32.3점을 얻어 승용차타이어 부문 평균인 25.8점을 크게 웃돌며 1위를 차지했다.
금호타이어는 평소 엄격한 제품 품질 관리는 물론 자사의 특화유통점 ‘타이어프로’ 전국 380개 매장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 서비스 교육 및 경영 워크샵, 기술 연수 등을 꾸준히 실시하여 기술 및 서비스 품질 제고에 힘쓰고 있다.
김성민 금호타이어 품질담당 상무는 “2012년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고객들의 많은 사랑에 감사 드린다.”며, “내년에도 고객 중심 경영을 목표로 제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임철영 기자 cyl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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