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빕스, 中 진출 88일..."중국 빕스 보내드려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프리미엄 스테이크하우스 빕스는 오픈 88일을 맞은 중국 빕스 1호점이 국내외 매장을 통틀어 최단기간 스테이크 판매량 3만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9월 국내 패밀리레스토랑으로는 처음으로 중국에 론칭한 빕스는 현재 전체 고객 중 스테이크 주문 비율이 50%를 웃돌고 국내 대비 고객 1인당 평균 매출(객단가)도 1만원 이상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11일에는 오픈 87일만에 스테이크 판매 개수 3만개를 돌파, 국내외 매장을 통틀어 객수 대비 최단 기간 기록을 경신하는 등 빕스가 중국 내에서 프리미엄 스테이크하우스로 충분히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했다.

중국 1호점은 최근 중국 내 높아지고 있는 육류 소비와 고급 레스토랑에 대한 선호도에 힘입어 매출액도 매월 두 자리 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내년에는 베이징을 중심으로 10개 매장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빕스는 스테이크 판매 3만개 돌파를 축하하고 중국에서 재물을 뜻하는 ‘8’이 두 번 겹치는 오픈 88일을 맞아 대규모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 따라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전 식사 고객에게 테이블당 스크래치카드 1매를 증정해 매일 두 명씩(스크래치 카드 당첨 고객과 동반 1인) 중국 베이징 여행권과 빕스 중국 1호점에서 식사할 수 있는 식사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빕스 관계자는 “중국 시장에서 유수의 해외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들이 고전하거나 철수하는 경우가 많은데 반해 빕스는 현지화와 고급화에 성공하며 짧은 시간 내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빕스’의 성과가 CJ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와 함께 향후 중국 시장에 진출할 국내 외식 브랜드들에게 좋은 선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송파구, 포켓몬과 함께 지역경제 살린다 [포토]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분 반영 '약값 상승'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