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정원직원 댓글논란…文측 "불법선거 자행" 朴측 "흑색선전 중단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 김승미 기자]대선이 막바지에 이르면서 이번에는 국정원 직원이 상부 지시를 받아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를 비방하는 댓글을 올렸다는 주장이 나왔다. 사실로 확인되면 대선정국 막판에 초대형 이슈로 부상될 전망이다.

문재인 후보측 진성준 대변인은 11일 저녁 브리핑에서 "최근 당에는 국가정보원 3차장 산하의 심리정보단이라는 조직이 심리정보국으로 확대 개편됐고 거기에 소속된 요원들이 대통령 선거에 개입해 문재인 후보의 낙선을 위해서 활동해오고 있다는 제보가 들어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제보를 근거로 이날 의혹의 현장인 강남의 한 오피스텔에 경찰과 선관위 직원과 함께 민주당 공명선거감시단이 현장에서 사실관계를 확인했다"고 말했다.
문 후보측은 국정원 직원 김 모씨가 국정원 상급자의 지시를 받아 지난 수개월간 문재인 후보를 비방하는 댓글을 무차별적으로 포털사이트와 정치관련 홈페이지에 올렸다고 주장했다.

진 대변인은 "이와 관련해 국가정보원은 처음에는 문제의 인물이 국정원 직원이 아니라고 완강하게 부인하더니 이제는 국정원 직원이라는 점은 인정했다고 한다"면서 "만일 국가정보원이 우리당에 제보된 바처럼 대선에 개입하여 불법선거를 자행하였다면 이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국기문란행위"라고 주장했다.

진 대변인은 이어 경찰과 선관위에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는 "국정원으로 확인됐다는 사실만으로 중요한 것이 아니라 국가정보원은 맞지만 그 의혹과 관련된 활동을 한 적은 없다고 이야기하고 있다"며 "그 점이 명확히 수사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밤 현장에는 강기정 본부장, 우원식 본부장, 조정식 본부장이 추가로 급파된 상태라고 문 후보측은 전했다.
그러나 국정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민주당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정보기관을 선거에 끌어들이는 것은 네거티브 흑색선전인 만큼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법적 대응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측도 발끈했다. 새누리당 선대위 이상일 대변인은 국정원 보도자료를 토대로 "민주당의 국정원 직원 댓글 주장이 허위임이 드러났다"며 "민주당은 당사자인 국정원 직원과 국정원에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이 대변인은 "민주당이 쳐들어 간 집은 국정원 직원 김모씨가 사는 곳으로 그는 문 후보를 비방하는 댓글을 포털 사이트 등에 올린 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번 사건은 네거티브를 해서라도 표를 얻으려는 민주당의 못된 행태를 사진처럼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도저히 대선에서 이길 자신이 없어 이젠 무슨 수를 써서라도 앞서 가는 경쟁상대를 흠집내겠다는 치졸한 꼼수를 부리는 것도 서슴지 않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문재인 후보와 민주당은 지금이라도 김 모씨와 국정원에 진심어린 사죄를 해야 할 것"이라며 "흑색선전의 책임자를 스스로 문책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