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지역 방문한 安, '文 지원' 보다 '투표 독려'에 방점(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안철수 전 무소속 대선후보와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가 9일 오후 경기도 군포시 산본역 앞 광장에서 시민들에게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 안철수 전 무소속 대선후보와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가 9일 오후 경기도 군포시 산본역 앞 광장에서 시민들에게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천=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 지원 3일차인 안철수 전 무소속 후보는 9일 경기도 과천시·수원시·군포시·안양시·광명시, 인천광역시를 잇달아 찾았다. 안 전 후보는 시민들을 만나 문 후보를 지지해 달라고 호소하기 보다는 주로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안 전 후보는 방문지에서 시민들에게 "제가 사퇴했다고 투표 안 하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투표 참여 부탁드렸다고 말씀 전해주시기 바란다"며 "12월 19일은 우리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선거일이니 새 정치와 정권 교체를 위해 꼭 투표하시라"고 당부했다.
안 전 후보는 문 후보와 관련해서는 "지난 목요일 문 후보께서 정당 혁신, 정치 쇄신에 대한 대국민 약속을 하셨다"며 "문 후보께서 그 약속을 꼭 지키시리라 믿고 아무런 조건 없이 도와드리기로 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여러분도 문 후보를 뽑아 달라'고는 말하지 않았다.

기온이 영하 10도까지 떨어진 추운 날씨 속에서도 안 전 후보가 가는 곳마다 시민 수백여명이 몰려들었다. 안 전 후보는 밝은 표정으로 시민들과 일일이 악수하고 사진을 찍었다.

안 전 후보는 문 후보 측 선거운동원들과도 인사했지만 민주당 유세차에 올라타 연설하진 않았다. 안 전 후보가 문 후보 측의 공식 연설원이 아닌 탓이다. 대신 그는 높은 곳에 올라가 육성으로 시민들에게 말했다.
안 전 후보는 이날 오후 군포시 산본역 앞에서 문 후보와 함께 유세에 나서기도 했다. 이 자리에는 시민 5000여명이 운집해 "문재인" "안철수"를 연호했다.

한편 산본역 공동 유세에서 안 전 후보가 유세차에 오르지 못해 문 후보도 임시 단상에서 마이크 없이 연설했다. 시민들이 두 사람의 말을 제대로 듣지 못하자, 이후 원혜영 민주당 의원이 "안 전 후보가 본인의 방식대로 문 후보를 돕겠다고 하며 유세차에 타지 않았다"며 "두 분의 연설을 기대하셨을 텐데, 제가 대신 사과 드리겠다"며 시민들을 다독였다.

안 전 후보는 10일에는 전주, 광주 등 호남 지역을 찾아 유세를 이어간다.



오종탁 기자 ta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