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추위 사고 속출… 스키장은 북새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연미 기자] 서울지역 아침 기온이 영하 13.2도까지 떨어진 9일. 전국 곳곳에서는 수도관이 동파되고 빙판길 교통사고가 잇따랐다. 전국 유명 스키장에는 겨울 스포츠를 즐기려는 인파가 몰려들기도 했다.

이날 오전 철원의 기온은 영하 21.7도까지 떨어졌고, 제천은 영하 18.1도, 문산은 영하 17.7도, 대관령은 영하 17.6도를 기록했다. 전주(-9.7도)와 대구(-8.5도), 부산(-5도) 등 남부지방의 기온도 평년보다 10도 가까이 낮았다.
7일부터 내린 눈에 맹추위가 겹치면서 8일 오전 2시20분경 충북 청주시 가경동 한 초등학교 인근 교차로에서 제설차와 택시가 충돌해 2명이 다쳤다. 오전 4시10분경에는 전북 익산시 왕궁면 1번 국도에서 1t 트럭이 제설작업 중이던 25t 트럭을 들이받아 1t 트럭 운전사 오모(63)씨가 숨졌다.

이날 오후 6시40분경에는 충북 청주시 정상동 제2철도건널목에서 대전역을 떠나 제천방향으로 향하던 무궁화호 열차와 눈길에 미끄러진 폭스바겐 승용차가 충돌했다. 이 사고로 열차 운행이 1시간 동안 지연됐다.

8일 오전 0시20분경에는 충북 제천시 왕암동 에너지드림 에어돔 북동쪽 40m와 입구 쪽 10m 부분이 폭설로 찢어져 돔 전체가 내려앉기도 했다.
강추위가 몰아친 9일 밤 사이에는 서울시내에서 수도관 동파 신고가 잇따랐다.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는 8일 오후 6시부터 9일 오전 5시까지 하루 사이 10건의 동파 신고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노원구 상계동의 한 아파트에서 수도관이 동파되는 등 아파트 수도관 동파 신고가 8건, 상가건물과 공사장 수도관 동파 신고가 1건씩 접수됐다.

9일 오전 5시40분경에는 서울 용산구 한강로1가 도로변에 매설된 직경 600mm 크기의 상수도관이 파열돼 서울역 방향 편도 6차선 가운데 4차선이 물로 덮여 차량 운행에 차질을 빚었다.

반면 전국의 스키장과 유원지에는 인파가 몰렸다. 9일 오후 2시 현재 정선 하이원리조트에 9000여명, 평창 용평스키장 5500여명, 홍천 대명비발디파크 4200여명 등 강원도내 9개 스키장은 3만여명의 행락객으로 붐볐다.

국립공원 설악산에도 3000여명이 올라 설경을 즐겼고, 치악산과 오대산, 덕유산, 모악산 등 전국 유명산들은 겨울 산행을 즐기려는 이들로 북적였다. 명동, 강남 등 번화가의 극장과 백화점에서도 추위를 피해 주말 나들이에 나선 가족단위 고객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박연미 기자 chang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