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NN "올해는 '강남스타일'의 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미국 CNN방송이 5일(현지시간) 올해를 '강남 스타일'의 해였다고 평가했다.

CNN 방송은 올해 화제의 영상을 소개하면서 가수 싸이(박재상·35)의 강남스타일에 대해 이같이 전했다.
강남 스타일은 CNN이 '가장 널리 퍼진 비디오(top viral videos)'가운데 역대 가장 많이 본 영상으로 뽑혔다.

강남스타일은 유튜브 조회수 8억2600만건을 기록, 저스틴 비버가 '베이비(Baby)' 뮤직비디오로 달성한 8억365만건을 뛰어넘으며 최다 조회수 기록을 세웠다.

CNN은 싸이가 춘 '말춤'이 전 세계인이 가장 많이 따라 한 춤이었다며 '간달프 스타일'에서부터 '런던 스타일', 김정일 국방위원장을 풍자한 '김정 스타일(Kim Jong Style)'등 강남스타일은 다양하게 패러디 됐다고 소개했다.
CNN은 패러디 된 것 중 최고작으로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였던 밋 롬니를 패러디한 '밋 롬니 스타일'을 꼽았다.

유튜브 조회수 2380만건을 올린 이 영상에서 롬니는 승마장과 골프장을 돌아다니며 "부와 이윤, 투자, 그게 바로 밋"이라며 우스꽝스러운 모습으로 춤을 춘다.

광고 영상 중 최고 화제작은 조회수 3880만건을 기록한 벨기에 TNT방송의 드라마 광고인 '조용한 광장에서의 극적인 놀라움(A Dramatic Surprise on a Quiet Square)'이 차지했다. 벨기에의 한 마을 광장에 커다란 빨간색 버튼이 놓여 있고, 지나던 시민이 버튼을 누르자 드라마처럼 황당한 사건이 벌어져 관중을 놀라게 하는 내용이다.

가장 많이 본 다큐멘터리 영상으로는 조회수 9400만건의 '코니 2012(KONY 2012)'가 꼽혔다.

이 영상은 미국의 한 캠페인 단체가 반인륜범죄를 저지른 아프리카 우간다 반군의 수장 조셉 코니를 고발하고자 제작한 것이다. 코니 2012는 캠페인성 영상으로는 이례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CNN은 설명했다.



김재연 기자 ukebida@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