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드제' 정려원, 드라마 표절논란에 휘말려 위기봉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드제' 정려원, 드라마 표절논란에 휘말려 위기봉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정려원이 표절논란으로 인해 위기에 몰렸다.

4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드라마의 제왕’(극본 장항준 이지효, 연출 홍성창)에서는 자신의 소설 ‘운명의 연인’을 표절했다고 주장하는 소설가 조영은(김보연 분)으로 인해 위기에 몰리는 이고은(정려원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제작비 문제를 해결하고 순조롭게 ‘경성의 아침’ 촬영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고은은 또 다시 찾아온 위기로 인해 곤경에 처한다.

이날 소설 ‘운명의 연인’을 집필한 조영은은 이고은의 ‘경성의 아침’이 자신의 작품을 표절했다고 주장한다.

앤서니는 조영은과의 통화에서 “매번 드라마가 시작될 때 마다 당신네 같은 사람들에게 자주 전화가 온다. 헛튼 수작하지 말고 변호사 비용 날릴 것 아니면 가만있는게 좋다”고 엄포를 놨다.
하지만 조영은은 언론매체를 통해 표절논란을 부추겼고, 이로인해 앤서니와 이고은은 곤경에 처하게 됐다.

조영은은 이고은과 함께한 자리에서 표절을 인정하라고 말한다. 이고은은 조영은에게 “내가 소설가님보다 더 먼저 초고와 줄거리를 만들었으니 표절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고은의 말을 뒷받침할 증거는 그 어디에도 없었고, 상황은 점차 앤서니와 이고은에게 불리하게 돌아간다.

조영은은 ‘경성의 아침’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까지 내고 법적조치에 들어갔다. 특히 조영은은 표절시비 건에 승소율이 높은 변호사까지 고용해 이번 소송에 운명을 걸었다.

앤서니는 자신의 변호사로부터 이번 소송이 상당히 어려운 싸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을 듣게 된다. 절망적인 상황에도 앤서니는 예정대로 드라마를 방영할 뜻을 고수한다.




최준용 기자 cj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