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베띠 30점' GS칼텍스, 흥국생명 꺾고 단독 선두 등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천=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우승후보 GS칼텍스가 원정에서 흥국생명을 물리치고 단독 선두로 등극했다.

GS칼텍스는 1일 인천 도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NH농협 2012-13 V-리그 여자부 2라운드 원정경기에서 흥국생명에 세트스코어 3-1(25-22 15-25 25-15 25-20)로 승리했다. 이로써 2연승을 거둔 GS칼텍스는 6승1패(승점 18)로 IBK기업은행(승점 17)을 밀어내고 1위로 뛰어올랐다.
외국인 선수 베띠가 서브에이스 4개 포함 30점(공격성공률 37.68%)으로 공격을 이끈 가운데 국가대표 센터 정대영이 블로킹 4개 포함 12점으로 알토란같은 활약을 펼쳤다. 레프트 이소영(9점) 역시 순도 높은 공격으로 힘을 보탰다.

반면 흥국생명은 특급 용병 휘트니가 양 팀 최다인 35점(공격성공률 51.61%)으로 분전했지만 거듭된 범실에 발목이 잡혔다. 특히 지난달 13일 인삼공사와 원정경기부터 6연패의 부진에 시달리며 1승7패(승점 5)로 5위에 머물렀다.

1세트 초반부터 줄곧 끌려가던 GS칼텍스는 15-18에서 교체 투입된 이나연이 연속 서브득점을 성공시켜 점수 차를 좁혔다. 이어 베띠의 시간차 공격과 정대영의 연속 득점을 묶어 24점에 먼저 도달한 뒤 베띠의 깔끔한 후위공격으로 첫 세트를 가져갔다.
기쁨은 오래가지 못했다. GS칼텍스는 2세트에서 고비마다 범실을 연발하며 상승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었다. 흥국생명은 빈틈을 놓치지 않았다. 10점을 몰아친 휘트니의 활약과 나혜원의 오픈공격을 앞세워 손쉽게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전열을 가다듬은 GS칼텍스는 승부처인 3세트에서 베띠의 공격력에 힘입어 근소한 리드를 지켰다. 정대영이 버틴 중앙에서도 연속 득점을 성공시키며 점수 차를 크게 벌렸다. 이후 흥국생명의 반격을 15점으로 묶어 놓은 가운데 베띠의 마무리 오픈공격으로 다시 앞서나갔다.

기세가 오른 GS칼텍스는 4세트 초반 이나연의 서브득점과 이소영, 한송이의 속공이 살아나며 일찌감치 승기를 잡았다. 이후 베띠의 연속 공격으로 차곡차곡 점수를 보탠 뒤 한송이의 오픈공격으로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제공]




김흥순 기자 sport@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흥순 기자 sport@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