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회장상 - 코리아세븐
11월 현재 약 700여 종의 PB상품을 운영하고 있으며 통일된 PB브랜드 구축을 통해 시리즈 상품을 개발, 각 카테고리별 PB Zone(존)을 확대하는 중이다. 또 500원 가격의 과자, 생수 등 균일가정책을 통해 물가안정에 기여해 소비자 만족도 및 인지도를 넓혀 가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타임 바코드' 도입으로 이는 도시락,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 유통기한이 짧은 신선식품의 유통기한이 임박하면 바코드 스캐닝이 되지 않도록 한 안전시스템이다.
이는 점포 근무자가 미처 제거하지 못한 유통기한 경과 상품이 소비자들에게 전달되지 않도록 한 중복 안전장치라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PB만을 전담으로 관리하는 글로벌 업체를 선정해 담당 MD와 관리업체 전문직원이 공동으로 상품을 관리한다.
이광호 기자 kwang@
꼭 봐야할 주요뉴스
"살 빼려고 맞았는데 아이가 생겼어요"…난리난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