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담양군 지역복지사업 종합평가 ‘최우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아이돌보미·주민맞춤형 서비스 투자사업 등 탁월

‘더 나은 경제 더 좋은 복지’를 지향하는 전남 담양군이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국 최고 수준의 ‘복지사업’을 펼친 것으로 나타났다.
담양군은 보건복지가족부가 전국 232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2년 지방자치단체 복지정책 평가에서 ‘복지사업 종합평가’ 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3000만원의 특별지원금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담양군은 지역적 특성과 주민 수요를 고려한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맞춤형 서비스를 공급하는 등 지역사회서비스 기반 확충도를 비롯해 기초생활보장 업무의 적절성, 노인·장애인복지서비스 등 8개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노인 여가 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와 국제결혼 이주여성을 활용해 지역의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제공한 영어학습 서비스 등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과 취약계층 취업률 제고, 자원봉사자 발굴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취약계층 아동의 양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아이돌보미 지원사업 등 보육기반 조성분야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뿐만 아니라 군민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복지서비스 발굴에 주력해 더 세분화되고 수준 높은 복지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가를 위해 보건복지가족부는 복지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지역간 복지수준의 차이를 완화하기 위한 것으로 지자체의 재정자립도, 인구수 등 지표보다는 지자체장과 관계공무원의 관심과 노력이 평가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김재길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