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순군 희망복지지원단 운영 ‘전국 최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영균 ]

보건복지부 ‘대상’ 수상…포상금 1억
전남 화순군(군수 홍이식)의 희망복지지원단이 26일 보건복지부의 2012년 운영성과 평가에서 전국 230개 지자체 중 최고인 대상을 수상, 포상금 1억원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관 ‘2012년 지역복지 우수지자체 시상식’에서 화순군은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추진했던 희망복지지원단 통합사례관리 과정 및 성과 등에 대한 정량평가와 자원관리 등 정성평가를 통해 대상을 수상했다.

군은 소외계층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 연계, 업무 추진의적극성,수행과정의 효과성, ‘복지화순 한사랑 나눔’ 캠페인을 통해 지역 내 복지문제를 지역민과 화순군이 함께 해결해 더불어 잘 사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과 각종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수행한 결과, 평가항목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화순군은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민의 복지를 위한 정부(보건복지부)의 복지전달체계 정책에 따라 그동안 질병,장애,노령,저임금 등으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수행하고자 사회복지직 신규 채용으로 인력을 확충, 지난 4월27일 희망복지담당 부서를 신설 운영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해 왔다.

또 군은 지난 8일 전라남도가 주최한 희망복지지원단 활동상황에 대한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군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한 복지행정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전라남도지사로부터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홍이식 화순군수는 “전국 230개 지자체에서 최고의 대상을 수상한 것은 함께 사는 복지사회 실현을 위해서 군민, 출향인사, 도의원,화순군의회 의원, 기업체, 병의원,기관사회단체,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무원 등 모두가 깊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협조와 후원을 해준 성과”라면서 수상의 영예를 군민들에게 돌렸다.

군은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동시에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행정력을 집중, ‘군민이 행복한 풍요로운 복지화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다.



김영균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