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나는 안전스타일~" 기아차 어린이 안전포스터 공모전

최종수정 2012.11.22 08:38 기사입력 2012.11.22 08:38

댓글쓰기

"나는 안전스타일~" 기아차 어린이 안전포스터 공모전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기아자동차는 지난 21일 어린이대공원 내 어린이 교통교육 테마공원인 키즈오토파크에서 ‘제 6회 어린이 안전 포스터 공모전’의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아차와 한국생활안전연합이 함께 진행해 온 ‘S·L·O·W 캠페인’의 일환으로, 2007년 시작해 올해 6회째를 맞았다.

기아차는 지난 9월 1일부터 27일까지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에 대한 포스터를 공모했으며 총 5122점이 접수됐다. 기아차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슬로우상’, ‘찬차니상’, ‘살피미상’ 수상자(각 2명) 6명 등 총 592 명 어린이들의 작품을 우수작으로 선정했다.

‘찬차니상’을 받은 조준상 어린이는 교통신호 준수를 ‘신호등은 허수아비가 아닙니다’라는 재치 있는 문구로 풀어냈고, ‘살피미상’을 받은 정가영 어린이는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패러디해 ‘안전스타일’이라는 주제로 작품을 만들었다.

기아차 는 ‘슬로우상’, ‘찬차니상’, ‘살피미상’ 수상자에게 각각 보건복지부 장관상, 기아자동차 사장상, 한국생활안전연합 대표상을 수여하는 동시에 해외 교통안전 체험의 기회(동반 1인 포함)를 제공했다. 또한 나머지 수상자들에게도 상장과 장학금을 전달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매년 행사를 진행하면서 안전한 교통환경에 대한 아이들의 바람을 느끼게 된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통안전 캠페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와 한국생활안전연합은 2005년부터 안전하고(School Zone Safety), 경계가 분명하며(Line), 시속 30km 이하로 속도를 줄이고(Observance), 우리가 지켜보는(Watch) 스쿨존을 만들기 위한 ‘S·L·O·W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