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유플러스-구글이 내놓은 'U+tv G' 써보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NFC 기술로 TV와 모바일 기기간 각종 '원터치 플레이' 가능..로딩·채널 간 이동 속도 아쉬워

LG유플러스-구글이 내놓은 'U+tv G' 써보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LG유플러스가 구글과 손잡고 지난달 16일 선보인 'U+ tv G'는 구글이 세계 최초로 통신사와 제휴해 내놓은 서비스여서 관심을 모았다. 셋톱박스 하나만으로 일반TV가 스마트TV로 변신하는 점은 매력적이지만 기능과 활용성에서는 약점을 드러냈다.

U+ tv G는 TV에 셋톱박스를 연결하면 되지만 아날로그TV가 아닌 LED, PDP 등 디지털TV에서만 설치가 가능하다. U+ tv G의 한달 이용료는 9900원. 상담원은 LG유플러스의 인터넷 회선과 와이파이 상품 '와이파이-100'에 가입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총 3가지 상품을 3년 약정으로 가입시 한달에 3만400원(부가세 별도)을 내야 한다.
U+ tv G는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을 활용해 케이블 연결 없이 TV와 모바일 기기간 '원터치 플레이' 기능이 가능하다. 이 기능에는 TV로 보는 채널을 폰에서도 볼 수 있는 '세컨드 TV', 폰의 화면을 TV에 구현하고 영상통화를 TV 대화면에서 할 수 있는 '폰toTV', 모바일 기기나 USB 안에 있는 사진, 음악, 동영상을 TV로 불러내는 '콘텐츠 쉐어' 등이 눈길을 끈다. 다만 LTE 폰에서만 이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NFC 태그를 폰과 접촉시켜 원터치 플레이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리모콘 뒷면의 쿼티자판으로 구글 통합 검색 창에서 단어를 입력하면 그와 연관된 정보와 함께 영화, 유튜브 검색까지 한꺼번에 이뤄진다. '싸이'를 검색창에 넣자 가수 싸이에 대해 구글링한 정보를 비롯해 영화 '싸이보그라도 좋아', 싸이가 출연한 유튜브 동영상들이 검색되는 식이다. TV에 최적화된 HD급 유튜브 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크롬 브라우저에서 원하는 인터넷 창을 띄울 수도 있다.

로딩 시간은 다소 길게 느껴진다. 타사 IPTV와 비슷하게 채널 간 이동 속도가 신속하지 못하며 구글 플레이 속의 TV전용 앱들도 모바일 앱에 비하면 부족해 아쉽다.


김보경 기자 bkly47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