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배우 진구, 영화 '26년' 원작 캐릭터 싱크로율 100%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배우 진구, 영화 '26년' 원작 캐릭터 싱크로율 100%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범 기자]영화 ‘26년’(감독: 조근현, 제작: 영화사 청어람)의 캐릭터 포스터가 순차적으로 공개되고 있다. 첫 번째로 공개된 캐릭터는 행동대장역을 맡은 진구의 캐릭터 포스터로, 긴장감 넘치는 사건의 시작과 결연한 의지를 엿볼 수 있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26년’은 1980년 5월 광주의 비극과 연관된 조직폭력배, 국가대표 사격선수, 현직 경찰, 대기업 총수, 사설 경호업체 실장이 26년 후 바로 그날, 학살의 주범인 ‘그 사람’을 단죄하기 위해 작전을 펼치는 액션 복수극이다. 8일 오전 가장 먼저 공개된 인물은 팀의 행동대장 ‘곽진배’로, 배우 진구의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는 역할이다. 1980년 5월 광주에서 죽임을 당한 아버지와 그로 인해 상처 받은 어머니의 복수를 위해 팀에 가담해 ‘그 사람’을 단죄하기 위해 최전방에서 직접 몸으로 부딪혀 싸운다. 거친 성격으로 가끔 삭막함을 조장하기도 하지만 거사를 위해 자신이 몸담은 조직을 동원할 정도로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개구쟁이 같은 모습으로 껄렁한 듯 행동하지만 내면에 지울 수 없는 큰 상처를 가진 인물이다.
오른쪽 얼굴에 깊게 새겨진 상처와 절박함이 느껴지는 표정에 “자그마치 26년이야, 지금이 아니면 다시 기회는 없어!”라는 단호한 대사가 더해져 그의 드라마틱한 사연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매 작품마다 깊이 있는 연기를 선보였던 진구는 ‘26년’에서 풍부한 눈빛과 폭발적인 열연으로 관객들에게 강렬하게 다가갈 것이다. 체중을 감량하고 머리를 짧게 자르는 외형적인 변화를 넘어 캐릭터에 대한 무한한 애정과 놀라운 몰입을 통해 ‘곽진배’ 그 자체로 완벽하게 변신했다.

진구는 “곽진배는 영화 속에서 가장 입체적인 인물이다. 극 중에서 반짝반짝 빛이 날 것이다”라며 “굉장히 좋은 기운의 영화가 나올 것 같다. 기다려주신 분들께 좋은 영화로 보답하겠다”며 영화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 그의 놀라운 연기변신과 웰메이드 영화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
‘26년’은 웹툰 작가 강풀의 동명원작을 바탕으로 ‘후궁: 제왕의 첩’ ‘마이웨이’ ‘형사 Duelist’ ‘장화, 홍련’ ‘음란서생’ 등 영화에서 감각적인 미술로 각종 영화제 미술상을 휩쓴 실력파 조근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제작두레를 통해 전국적으로 1만 5000 여명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7억여 원의 제작두레 회비를 모았다. 특히 제작두레를 통한 시민 참여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지면서 개인 투자 등 다양한 방식의 참여도 더불어 줄을 잇기도 했다.

제작두레 회원들에게는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제주로 구분된 전국 6대 도시에서 열릴 시사회 초대와 특별포스터, 소장용 DVD를 증정하고 영화 본편의 엔딩 크레디트에 가입 시 작성한 이름을 올린다.

‘26년’은 오는 29일 개봉한다.




김재범 기자 cine51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