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영 애널리스트는 "엔씨소프트의 국내외 온라인 게임시장에서의 압도적인 개발 경쟁력은 여전히 유효하나 모바일 게임 성장에 따른 PC온라인게임시장 성장에 대한 시장 우려감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이 애널리스트는 "국내 매출 기준 '리니지'는 전년 동기 대비 115억이 줄었고 '리니지2'는 54억원, '아이온'은 229억원이 감소해 블소 신규 매출액 327억원이 추가됐음에도 전체로는 72억원의 순감소가 발생했다"고 분석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약 1190억원으로 예상돼 어닝 모멘텀이 기대된다. 이 애널리스트는 "4분기로 이월된 길드워2 매출액, 리니지 아이템 판매 호조, 아이온·블소 매출의 3분기 수준 유지 등을 감안할 때 4분기 영업이익은 약 1190억원에 달할 것"이라며 "기존 게임 매출의 바닥 확인, 신규로 지속적인 매출이 발생될 길드워2 아이템 매출, 리니지 아이템 판매력 건재 등 분기 약 600~700여억원 전후의 영업이익 창출력이 확보됐다고 보며 2013년 블소 중국시장 진출에 대한 모멘텀도 여전히 유효하다"고 판단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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