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文측 "단일화 회동서 신당 창당 논의 안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후보단일화는 국민의 열망과 기대가 만들어낸 이벤트"

[아시아경제 김종일 기자]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 측은 7일 안철수 무소속 후보와의 단일화 회동에서 신당 창당과 관련한 논의는 없었다고 강조했다.

진성준 대변인은 이날 영등포 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일부 언론에서 전날 두 후보 회동에서 신당 창당 문제가 논의된 것처럼 보도했다"며 "신당 창당과 관련된 논의는 없었음을 공식 확인한다"고 밝혔다.
진 대변인은 "안 후보 측에서도 그런 논의는 없었다고 설명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두 후보의 단일화 논의가 '국민과 무관한 이벤트'라고 언급한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에 대해서는 "국민과 무관한 사람이 누구인데 그런 말을 하냐"며 "정수장학회, 투표시간 연장 문제만 봐도 국민과 영 동떨어진 분은 박 후보 자신"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는 "빨간 저고리 입고 빨간 운동화 신으며 이벤트를 했던 게 누구인가"라며 "후보 단일화는 국민의 열망과 기대가 만들어낸 이벤트"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진 대변인은 또 "박 후보가 '야당에 나라를 맡길 수 없다', 'NLL(북방한계선)을 지킬지조차 의심된다'고 말했다"고 전하며 "민생을 도탄에 빠뜨리고 경제적 위기 앞에 부자정책만을 고수하는 것은 새누리당 정권"이라고 꼬집었다.

또 새누리당 김무성 본부장은 "10년 전 장상 국무총리 임명 당시 '국방을 잘 모르는 여성이 어떻게 중책을 맡을 수 있겠냐'고 말했다"며 "김 본부장의 말에 따르면 국군통수권자인 대통령을 어찌 (여성이) 맡냐"고 공격했다.

그는 이어 "남성, 여성의 문제가 아니라 NLL을 지키면서도 한반도의 평화를 지킬 수 있는 철학과 비전을 갖고 있느냐가 훨씬 더 중요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김종일 기자 livew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