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부르크 감독 "손흥민, 우리와 이룰 것 있다" 재계약 의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함부르크 감독 "손흥민, 우리와 이룰 것 있다" 재계약 의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토어스텐 핑크 함부르크 감독이 날로 주가가 치솟는 손흥민을 잡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핑크 감독은 7일(한국 시간) 영국 스포츠 전문 '스카이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우리는 손흥민과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며 "그가 만약 우리 팀에 남는다면 자신의 기량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독일 분데스리가 데뷔 3년 차인 손흥민은 올 시즌 개막 이후 10경기에서 5골을 몰아치며 에이스로 발돋움했다. 팀 내 최다 득점이자 리그 전체 6위에 이름을 올려 초반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다. 지난 시즌 강등권에서 맴돌던 함부르크는 4승1무5패(승점 13)로 리그 9위를 달리고 있다.

연이은 활약은 유럽 명문 팀의 잇단 러브콜로 이어지고 있다. 디펜딩 챔피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를 비롯해 잉글랜드 리버풀과 아스날, 이탈리아의 인터밀란 등이 손흥민의 거취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다급해진 함부르크는 2014년 6월 계약이 만료되는 손흥민의 잔류를 위해 일찌감치 재계약 방침을 정했다. 기존 연봉의 2배가 넘는 금액을 제시할 것이란 관측도 흘러나오고 있다. 핑크 감독은 "훌륭한 선수를 두고 이적설이 나오는 건 당연한 결과"라면서도 "손흥민은 이곳에서 무언가를 이루고, 그것을 원하는 선수들과 함께 있어야 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반면 당초 함부르크 잔류 의사를 내비쳤던 손흥민은 최근 아우크스부르크와의 경기 직후 가진 인터뷰에서 "계약 연장과 관련해서는 말할 수 있는 단계가 아니다. 에이전트와 상의해야 할 문제"라며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김흥순 기자 spor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