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지원 "첫 에세이 인세? 꿈 키우는 분들에게 도움주고파.."

최종수정 2012.11.06 14:50 기사입력 2012.11.06 14:50

댓글쓰기

하지원 "첫 에세이 인세? 꿈 키우는 분들에게 도움주고파.."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배우 하지원이 자신의 첫 에세이 출간 소감을 전했다.

하지원은 6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자신의 첫 에세이 '지금 이 순간' 출간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하지원은 “드라마와 영화가 아닌 책을 앞에 두고 취재진을 만나게 돼 그 어느 때 보다 설레고 떨린다. 소박하고 대단하지 않은 내 이야기이다. 이 책이 한 인간으로서 꿈을 향해 달려가는 사람들을 위한 작은 팁과 응원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사실 내가 책을 낸다는 것은 상상도 못했다. 이 책이 파이팅이 필요한 분들에겐 자그마한 비타민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하지원은 책의 인세 부분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결정된 건 없지만 뭔가를 위해 꿈을 키우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게 하고 싶다. 제안을 드리긴 했는데 어떤 기관이나 친구들이 도움을 받을 지는 구체적으로 결정되지 않아 말씀은 못 드린다. 그 친구들과 함께 꿈을 펼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밝혔다.
하지원의 ‘지금 이 순간’에는 어려서부터 배우의 꿈을 품었지만, ‘네가 어떻게 배우가 되냐?’는 얘기를 들을까 두려워 혼자만의 꿈으로 간직하던 소심한 소녀의 이야기부터 오디션에 백 번 이상 떨어지면서도 될 때까지 도전하겠다고 다짐했던 데뷔 전 이야기, 낯선 촬영현장에서 적응하기 위해 안성기 선배님의 ‘따라쟁이’로 살았던 신인 시절, 연기의 즐거움을 알게 해준 작품과 터닝 포인트가 되었던 작품 이야기 등이 ‘하지원’ 그녀의 솔직한 성격답게 숨김없이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다.

특히 이 책은 ‘행복한 꿈 사용 설명서’라는 부제를 달고 출간과 동시에 인터넷서점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3위에 오르며 눈길을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하지원의 ‘지금 이 순간’은 그녀의 진솔한 이야기와 함께 꿈을 가진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녹아 있어 그녀만의 색깔이 담긴 ‘멘토링 북’으로 그녀의 열정과 진정성이 느껴진다는 높은 평을 받고 있다.

한편, 하지원의 ‘지금 이 순간’은 전국 서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최준용 기자 cjy@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