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창의행정 통해 감동행정 펼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대문구 창의행정 사례 발표대회 잇달아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대문구가 창의행정 우수사례발표대회와 대학생 창의제안 발표대회를 연이어 개최하는 등 고객감동 구현을 위한 창의행정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11월1일 오후 4시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2012 창의행정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한다.
또 11월9일 오후 3시부터 구청2층 다목적 강당에서 ‘대학생 창의제안 발표대회를 갖는다.

1일 구청2층 다목적강당에서 열리는 ‘2012 창의행정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총 13개 부서 우수사례중 사전 평가를 거쳐 선정한 6개 부서의 우수사례를 연극이나 프리젠테이션(ppt)을 통해 발표한다.

특히 행사 당일에는 구 직원평가단은 물론 대회 공정성과 신뢰감을 높이기 위해 구민평가단을 구성, 평가에 참여토록 해 현장에서 최종 우수사례의 순위를 결정한다.
창의행정 우수 사례 발표

창의행정 우수 사례 발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구는 지역내 거주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11월9일 오후 3시부터 구청2층 다목적 강당에서 ‘구정발전 전략 비전·제안’에 공모된 창의제안을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를 통해 대학생들은 구정 전반에 대한 관심의 폭을 넓히고 대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정에 반영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경희대학교와 한국외국어대, 서울시립대 등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대학생들이 ▲전통시장 활성화방안 ▲지역내 3개 대학 관학·협력방안 ▲대학가 근처 민원서비스 존 설치 등 참신하고 다양한 내용을 발표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창의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와 대학생 창의제안 발표대회를 계기로 창의행정 우수사례의 지속적인 확산은 물론 경쟁력 있는 구정실현에 기여하고 대학생들의 창의적 마인드를 구정에 반영함으로써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