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LG, 美컨슈머리포트 선정 '올해 최고제품' 대거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삼성전자 와 LG전자의 전자제품들이 미국의 유력 소비자잡지인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올해의 최고 제품에 대거 이름을 올렸다.

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LCD TV와 PDP TV, 양문형 냉장고, 갤럭시S3 등 총 6개의 제품이 컨슈머리포트가 11월호에 공개한 '올해의 최고 제품' 1위에 선정됐다.
특히 갤럭시S3는 AT&T, Sprint, T-Mobile 등 3개 통신사향 제품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올렸다.

또한 지난주 컨슈머리포트는 삼성전자 양문형 냉장고(RS265TD)는 저소음 부분에서 '최고등급' 에너지 효율성과 사용성, 온도 성능 부분에서 '매우 우수'를 받으며 평가대상 88개 모델 중에서 1위로 선정됐다. 이와 동시에 가격과 성능이 뛰어난 제품에 부여하는 '베스트 바이' 제품으로 뽑혔다.

버블세탁 기능이 채용된 삼성전자의 드럼세탁기 평가에서 WF457, WF455 두 모델이 세탁성능, 에너지와 물 사용, 용량, 진동평가에서 '최고 등급', 소음부분에서 '매우 우수'를 획득하며 81개 평가 모델 중 공동 1위로 선정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바탕을 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향후에도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LG전자 역시 LCD TV, 프렌치도어 냉장고, 드럼세탁기, 전자동세탁기, 가스·전기식 의류건조기 등 7개 제품이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올해의 최고 제품' 1위로 뽑혔다.

LG 드럼세탁기와 건조기는 지난달 초에 미국 NBC 방송의 '투데이쇼'에서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올해의 최고 제품' 세탁기·건조기 부문 대표 제품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LG전자의 드럼세탁기는 올초 실시된 제품 성능평가에서 용량, 물 효율, 에너지 효율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바 있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최대 소비자단체인 미국소비자연맹에서 발간하는 잡지로 '올해의 최고 제품'을 선정해 매년 11월호에 게재한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