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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백화점 입점 위한 길거리 패션브랜드 박람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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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신세계 백화점이 실력있는 국내 중소업체 패션브랜드들에게 공개 프로포즈에 나섰다.

신세계백화점은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본점 문화홀에서는 공개 오디션 형태의 '신세계 협력회사 입점 박람회'를 개최한다.
패션, 생활 우수 중소업체 발굴과 육성을 위한 이 행사는 지난 8월 말 신문광고와 온라인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시작해 한달 여간 온라인을 통해 총 111개 업체가 접수했다.

이번 행사는 백화점 등 대형 유통업체 입점 경험이 없는 중소업체만 대상으로 해 화제를 모았으며 온라인 모집 한 달간 하루 100여 통이 넘는 문의전화까지 감안하면 실제 3000여 개 이상의 업체들이 신세계의 프로포즈에 관심을 나타낸 것.

접수가 마감된 순간부터 신세계 상품본부장ㆍ패션연구소장을 비롯 전 바이어들이 이 행사에 지원한 업체를 밤낮을 불문하고 일일이 방문하는 등 2주간의 뜨거운 심사를 거쳐 컨벤션 무대에 서게 될 26개 업체들을 선발했다.
신세계는 평가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외부전문가들을 심사위원으로 초빙했다.

치열한 예선을 통과한 업체들은 박람회 첫날, 현재 신세계에 입점돼 있는 협력사 대표 5명을 비롯 패션 디자이너, 대학교수, 패션 디렉터, 해외 컨설턴트 등 17명의 외부심사위원으로부터 패션성, 창의성, 품질 등 상품성을 다시 한번 엄격하게 평가 받게 된다.

외부심사 평가로 선정된 업체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이 중 최종 선정된 업체는 2014년 봄ㆍ여름 MD 개편 시 정식 입점, 첫 백화점 영업을 하게 된다.

박람회 심사를 받는 업체들은 서울시 선정 2010년 10대 디자이너의 브랜드 '파츠파츠', 대한민국 패션대전 대통령상 등 국내외 각종 공모전을 휩쓸며 명동, 홍대 일대에서 영업 중인 'Ctrl Z', 피티워모 등 이태리, 일본의 해외 패션박람회 출품으로 뉴욕, 런던, 밀라노 같은 패션 선진 도시에 상품을 수출하는 'DBSW' 등 의류 업체와 백화점에서 볼 수 없었던 승마 의류ㆍ액세서리 업체, 일본 장인과 협업해 만든 식기ㆍ목욕용품 등 생활용품 업체까지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들이다.

한편 박람회 기간에는 일반 고객들도 관람과 현장 구매가 가능하며 좋아하는 브랜드를 스티커로 표시하면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정건희 신세계백화점 패션연구소장은 "신세계 우수 브랜드 공개 입점 박람회는 중소업체들에게 백화점 입점은 물론 중견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계기를 제공하고 백화점도 상품 차별화로 경쟁력이 강화되는 새로운 동반 성장 모델이다."며, "올해 뿐만 아니라 매년 공개 오디션 형태의 모집을 정례화하고 여기서 발굴된 브랜드들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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