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출구전략....朴 호남행·선대위 對文공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방훑는 박근혜 호남몰이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 박근혜 후보와 새누리당이 정수장학회 기자회견 후폭풍을 피하는 탈출구로 민주통합당 텃밭인 호남을 택했다. 박 후보는 23일 광주와 전북 전주를 찾아 국민대통합행보를 하고 새누리당 선대위와 지도부는 문재인 민주당 대선후보의 NLL(북방한계선)논란과 함께 문 후보를 '제 2의 노무현'이라고 비판하며 호남의 반문재인 여론을 조성했다.

이한구 원내대표는 국감 대책회의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북방한계선(NLL) 포기 발언' 의혹과 관련한 국회 본회의 긴급 현안질의 개최를 민주통합당에 제안했다. 이에 김기현 원내수석대표는 국회 외통위와 국방위 연석회의, 운영위와 정보위 연석회의를 열어 NLL 논란에 관한 진상을 규명하자고 민주당에 요청했다.
이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국정조사 개최 요구와 국회 정보위의 (2007년 남북정상회담과 관련된 대통령 기록물의) 열람 요구를 거부하고 있다"며 "대체 뭘 감추려고 하는지 문재인 후보는 이유라도 설명해달라"고 촉구했다.

선대위 회의에서 김무성 총괄선대본부장은 "국민들은 NLL 땅따먹기 발언과 민주통합당의 원내대표가 'NLL은 엄격히 보면 영토선이 아니다'는 발언에 대해서 분노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무능과 잘못된 외교와 안보관으로 국민을 불안하게 하고 퍼주기식으로 연평도 포격을 받은 노무현의 정치가 김광진(민주당 의원으로 백선엽 장군을 반역자로 표현)으로 이어지면서 대한민국을 위기의 수렁으로 밀어넣고 있다"며 비판했다. 그는 안철수 후보를 향해서도 " NLL 대화록 공개와 김광진의 발언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오늘 중으로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조원진 전략기획본부장은 "문재인후보는 결국 제2의 노무현"이라며 "노무현 정부의 틀을 벗어나지 못한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 편가르기를 하며 연평도 포격의 직접적 영향은 노무현 정부의 NLL 무력화로 인한 것이다"고 말했다.
박근혜 후보는 지난 한달간 계속해온 시도당 대선선대위 발대식 참석을 이날 광주ㆍ전남도당과 전북도당 선대위 발대식을 끝으로 마무리한다. 이날 호남행은 박 후보가 정수장학회 논란을 정면돌파하면서 '국민대통합'에 속도를 내려는 차원이다.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비서실장 출신인 한광옥 전 민주당 상임고문이 당 국민대통합위원회 수석부위원장에 임명됐고, 동교동계를 포함한 전직 민주당 의원 20명도 박 후보의 지지를 선언하며 입당한 상태다. 황우여 대표는 아예 광주시당에서 집무를 하고 있다.

박 후보는 두 선대위 발대식에서 지역균형발전과 국민대통합을 이루는데 앞장서고 12월 대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결의를 다진다. 이후에는 노인복지시설과 새만금사업 현장, 택시기사들과의 간담회를 가진다.



이경호 기자 gungh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