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 "전용농장에서 키운 프리미엄 돼지 맛보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이마트 가 오는 22일부터 안성 등 전국 9개 '이마트 돼지 전용농장'에서 키운 프리미엄 돼지고기를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이마트가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돼지고기는 이마트가 도드람, 선진 등 협력회사와 함께 6개월간의 심사를 통해 엄선한 사육성적 상위 20% 이내의 농가인 '이마트 돼지전용농장'에서 생산한 것으로 수량은 약 10만마리다.
이마트 전용농장에서 사육되는 돼지는 이마트가 협력회사와 보리, 소맥 등을 이용하여 개발한 저열량 사료를 사용해 키우며, 일반 돼지보다 12~15일가량 사육기간을 늘려 190일간 키운 것이 특징이다.

이런 사육방식개선을 통해 삼겹살의 경우 지방은 8~10% 가량 줄고 살코기 비율은 늘어나며, 목심은 마블링이 좋아져 육질이 부드러워지는 등 맛과 품질이 크게 향상됐다.

이마트가 이처럼 별도 전용농장을 통해 돼지고기를 키우는 이유는 최근 웰빙바람으로 소비자들이 삼겹살의 경우에도 지방이 적당하고 살코기가 많은 돼지고기를 선호하는 등 돼지고기 소비패턴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이마트에서는 지방비율이 상대적으로 적은 기능성 프리미엄돼지고기의 매출비중이 전체 돼지고기 매출 중 5년전 15% 수준에서 최근에는 50%까지 육박하고 있다.

한편, 이마트는 '이마트 돼지 전용농장을 통해 돼지고기 품질 개선뿐만 아니라 최근 돼지고기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 수익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돼지고기는 사육두수 증가로 지육가격이 지난해에 비해 40% 가량 하락한 가운데 이마트 돼지전용농장의 농가는 시세대비 5~10% 가량 수익을 더 얻을 수 있어 농가 수익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주석 이마트 돈육바이어는 "최근 소비자들이 예년에 비해 상대적으로 지방이 적은 삼겹살 등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돼지전용농장을 기획해 이번에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라며 "이번 17개 가량의 점포를 시작으로 소비자 반응을 살피면서 이마트 돼지전용농장에서 생산한 돼지고기를 전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