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불황이 크리스마스 트리 출시도 앞당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마트, 크리스마스 트리 반값에 선보인다.

이마트, 크리스마스 트리 반값에 선보인다.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불황이 크리스마스 트리 출시도 앞당겼다.
이마트 는 크리스마스를 2달여 앞두고 예년보다 한 달 가량 빠른 19일부터 크리스마스 트리를 출시한다.

이마트는 올 1월부터 사전기획을 통해 해외에서 직소싱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2만4900원(90cm), 3만8900원(120cm), 6만6900원(150cm), 11만4900월(180cm) 에 시세대비 30% 저렴하게 준비하며, 지난해 출시 10여일 만에 모두 판매된 9900원짜리 기획 반값 트리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트리 물량도 예년보다 50%가량 늘렸으며, 볼류, 액세서리 등 트리 장식용품도 100여가지로 150% 가량 늘려 준비했다.
또한, 트리 장식에 필수인 LED전구 역시 100구와 200구를 해외직소싱을 통해 시세대비 30% 가량 저렴하게 준비했다.

이마트가 이처럼 크리스마스용품을 미리 준비하는 이유는 불황에는 소비자들이 비용이 상대적으로 비싼 외부에서의 소비지출을 줄이는 대신 집안에서 가족과 함께 편안하면서도 검소하게 즐기려는 경향이 두드러지기 때문이다.

실제, 이마트의 년도별 크리스마스 매출 실적을 분석한 결과 2010년 금융위기때 이마트 크리스마스 용품 매출은 15%로 두자릿수 신장했다.

하지만 이후 2009년 5%, 2010년 8%로 한자릿수 신장에 머무른 것으로 나타났으며, 경기침체가 시작된 지난해에는 매출이 72% 신장했다.

이런 추세를 반영해 이마트는 크리스마스용품 매장 전개를 한 달 이상 앞당겨 10월에 크리스마스를 준비한다.

보통 크리스마스 상품은 11월 첫째 주부터 일반매장에 전개되며, 마지막주부터 특설매장을 구성해 1개월간 집중판매에 들어간다

하지만 올해 이마트는 지난해 보다도 1주일 빠른 10월 19일부터 크리스마스용품을 일반매장에 전개하며, 크리스마스 특설매장도 예년보다 한 달여 빠른 11월 01일부터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불황에는 크리스마스용품이 더욱 화려해지는 경향이 있다.

실제, 이마트가 올해 준비한 크리스마스용품은 예년과 달리 밝고 화사한 칼라 위주로 트리를 준비하였으며, 각종 조명과 장식용품들 역시 단일 컬러가 아닌 형형색색의 멀티컬러로 구성된 상품들이 전년대비 150%이상 늘렸다.

이유정 이마트 크리스마스용품 담당 바이어는 "올해는 불황으로 집안에서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고객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크리스마스용품 물량을 150%이상 늘렸다" 며 "1년여의 사전기획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과 저렴한 비용으로 가족들이 함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