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해인 수녀 ‘희망 나눔 콘서트’ 오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이해인 수녀의 ‘희망 나눔 콘서트 2012’가 푸르메재활센터(신교동 66)에서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장애 어린이와 그 가족을 위로하기 위한 따뜻한 시 낭송 콘서트가 열린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20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이해인 수녀의 ‘희망 나눔 콘서트 2012’가 푸르메재활센터(신교동 66)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 공연은 이해인 수녀가 지역사회 장애 어린이 재활치료기관인 푸르메재활센터를 직접 방문, 펼치는 공연으로 소외돼 있는 장애 어린이와 그 가족들과 함께 문학적 정서의 향기를 함께 나눌 예정이다.

이번 희망 나눔 콘서트에서 이해인 수녀가 맑고 고운 목소리로 동시를 낭송한다.

이해인 수녀는 낭송집 ‘이해인 수녀가 읽어주는 엄마와 분꽃’에 수록돼 있는 시 ‘꽃마음 별마음’ ‘있잖니 꼭 그맘때’를 오카리나 연주를 배경으로 들려줄 예정이다.
이해인 수녀는 4년째 대장암과 싸우며 꿋꿋한 의지로 극복하고 있는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육성으로 전하는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이기도 하다.
이해인 수녀

이해인 수녀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해인 수녀는 “희망 나눔 콘서트는 문화의 정수인 시를 함께 즐기는 자리”라며 “시낭송의 즐거움을 통해 정서를 순화하고 나눔과 배려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해인 수녀는 지난해 6월 푸르메재단과 함께 ‘행복 나눔 북 콘서트’를 진행하며 장애 어린이 대부분이 어려운 형편으로 살아가는 현실을 접하고 그들을 도울 방법을 고민해 왔다.

그 결과 이 콘서트 현장에서 판매한 음반 수익금 일부는 푸르메재단에 기부해 ‘민들레기금’ 개설과 내년에 착공되는 마포 어린이재활병원 언어치료실과 장애를 가진 뇌성마비 어린이들의 보행을 돕는 기계를 사는데 사용된다.

이번 콘서트에는 탤런트 김현주씨와 방송인 이동우씨가 찬조 출연해 애송시를 낭송한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런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진정한 거버넌스의 쾌거 세종마을 푸르메센터가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주민의 공간으로 자리잡아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차가운 바람에 따스한 온기가 그리워지는 계절, 이런 행사들을 통해 사람들의 온기로 따뜻한 종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