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햄버거가 검은색?' 편의점에 '블랙 푸드' 열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햄버거가 검은색?' 편의점에 '블랙 푸드' 열풍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음식 색깔에 대한 고정 관념이 깨지고 있다. 최근 라면 국물은 붉은 색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얼큰한 하얀 국물 라면이 붐을 일으켜 왔다. 이제는 햄버거도 갈색이라는 고정 관념에서 벗어날 전망이다.

편의점 CU(씨유, 옛 훼미리마트)가 업계 최초로 검은 색 햄버거인 '블랙버거(130g, 2600원)'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블랙버거'의 검은 색깔은 '천연 오징어 먹물'로 만들어진다. 최근 '블랙 푸드'로 각광 받고 있는 오징어 먹물은 몸 안의 세포를 활성화시켜 노화 방지 및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CU관계자에 의하면 "'블랙버거는 편의점에서 색다른 먹을거리를 찾는 20~30대의 니즈를 충족하고자 출시된 제품"이라며, "몸에 좋은 오징어 먹물빵에 고단백 저지방인 명태살로 만든 휘시까스를 넣어 맛과 영양을 모두 고려한 웰빙 햄버거"라고 말했다.

또한 'CU(씨유)'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좋아하는 삼겹살을 도시락 형태로 만든 '고추장 삼겹살 구이 도시락(300g, 3300원)'도 같은 날 출시했다. 1인 가구가 증가 함에 따라 대표적인 회식 메뉴인 삼겹살을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편의점 간편식품들은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기존 편의점 간편식품들이 단순히 허기를 달래기 위한 용도였다면, 이제는 '블랙 푸드'와 '1인 가구 증가'와 같이 사회적 트렌드를 대변하는 상품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용상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타사와의 차별화를 위하여 이색적인 간편식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예정"이라며, "단순히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넘어 고객의 니즈를 해소하고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