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원조보수' 다급한 박근혜에 날린 직격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용갑 "노무현 NLL 포기 발언, 사실일 가능성이 높다"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새누리당 김용갑 상임고문이 17일 정수장학회 문제에 대해 "박근혜 후보가 더 강한 입장을 밝혀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상임고문은 이날 오전 PBC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서종빈입니다'에 출연해 "더욱 강하게 사퇴를 종용해야 지금보다 (부담이) 가벼울 수 있을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원조보수'로 알려진 김 상임고문은 박 후보에게 정기적인 자문 역할을 하고 있다는 의혹을 받았던 친박 원로모임 '7인회'의 구성원이다.
김 상임고문은 아울러 '나와 관계 없다'는 박 후보의 입장에 대해 "정수장학회는 법적으로 박 후보와 관계가 없지만 국민 정서상으로는 이해가 안 된다"고 비판한 뒤 "최필립 이사장 등 이사진이 물러나고 국가적·전사회적 차원에서 중립적 인사로 구성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박 후보에게 이런 내용을 조언하고 있다는 입장도 덧붙였다.

최근 논란이 불거진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해 NLL(북방한계선) 포기 발언 의혹에 대해 김 상임고문은 "2007년 남북정상회담 당시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에서 활동했는데 사실일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그는 "당시 노 전 대통령이 평화수역이나 공동어로구역 설정을 하겠다는 주장이 여러 차례 나왔다"며 "이 자체가 NLL을 포기하거나 무력화하겠다는 것을 전제하지 않으면…(불가능한 주장)"이라고 밝혔다.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에게도 책임이 있다고 강조했다. 김 상임고문은 "노 전 대통령이 강하게 주장했던 국가보안법 수정에 문 후보가 뒷받침하는 역할을 했다"며 "문 후보가 이번 대선 공약에서도 공동어로구역을 설정하겠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박근혜·문재인·안철수 등 이른바 대선 빅3 후보들이 모두 경제민주화를 주장하는 것에 대해선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줄이는 정도의 수준에서 재벌개혁이 필요하다"면서도 "경제를 살리기 위해 성장을 이야기하면 역적 소리를 들을 정도의 일방적 분위기는 자칫 잘못하면 한국 경제의 발목을 잡을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박 후보의 경제민주화는 기업 활동의 공정성을 보장하는 정도이기 때문에 팔을 비트는 수준의 실현가능한 합리적 방법"이라고 평가한 뒤 "문 후보는 재벌의 오른쪽 다리를, 안 후보는 재벌의 왼쪽 다리를 부러뜨리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편 문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후보의 단일화 가능성에 대해선 1987년 대선 당시 김영삼 후보와 김대중 후보의 단일화 불발을 예로 들며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안 후보가 야권단일화의 조연으로 전락한다면 지지자들은 얼마나 큰 배신이라 생각하겠느냐"며 "국민들에게 사기를 치는 꼴"이라고 비유했다. 김 상임고문은 안 후보에게 "이미 호랑이 등에 올라탔기 때문에 떨어지면 죽는다"며 "결과와 상관없이 끝까지 가야 살아난다"고 충고했다.



이민우 기자 mwle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