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솔샤르, 볼턴 감독 0순위로 급부상…이청용 스승되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전성호 기자]현역 시절 '동안의 암살자'로 명성을 떨쳤던 올레 군나르 솔샤르 몰데FK 감독이 볼턴의 지휘봉을 잡을 가능성이 커졌다.

당초 솔샤르는 11일(이하 한국시간)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한 컨퍼런스에서 연설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돌연 예정을 취소하고 행사장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공식적 불참 이유는 노르웨이 자택에서의 건강 회복. 반면 복수 영국 언론은 솔샤르는 A매치 휴식기를 맞아 잉글랜드에 머물 것이라고 보도했다. 솔샤르는 지난 월요일 최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21세 이하 팀 경기에도 모습을 드러낸 바 있다.

현재 솔샤르는 최근 경질된 오언 코일 감독을 대신할 볼턴의 새 사령탑 유력 후보로 꼽힌다. 공교롭게도 이날 필 가트사이드 볼턴 단장 역시 런던에 머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데일리 메일', '더 선' 등은 솔샤르가 볼턴 측과 접촉에 나섰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솔샤르는 2007년 은퇴 후 맨유 2군 감독을 거쳐 지난해부터 노르웨이 리그의 몰데를 이끌고 있다. 특히 감독 데뷔 시즌에 팀을 창단 100년 만에 첫 우승으로 이끌며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몰데와의 계약 기간은 2년 가량 남아있다.
볼턴 신임 감독에는 당초 믹 매카시 전 울버햄턴 감독이 1순위로 여겨졌지만, 에디 데이비스 구단주와 가트사이드 단장은 젊은 감독을 원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몰데 측에 지불할 막대한 보상금도 염두에 둔 것으로 알려졌다.

솔샤르가 볼턴 지휘봉을 잡게 될 경우 이청용은 선배 박지성(QPR)의 옛 동료를 스승으로 맞이하게 되는 셈. 하지만 그는 지난 5월에도 가족을 이유로 애스턴 빌라 감독직을 거절한 바 있어 결과는 미지수다.

한편 솔샤르와 맥카시 외에도 빌리 데이비스, 로이킨, 마이클 애플레턴 등이 볼턴 감독직 물망에 오르고 있다.




전성호 기자 spree8@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