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證, 갑작스런 대표 선임..설·설·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현대증권 이 9일 김신, 유경은 각자 대표 체제로 경영구조를 전환하자, 수면 밑으로 가라앉았던 매각설에 다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유 대표가 현대증권 매각설의 바탕이 되고 있는 아이엠투자증권(옛 솔로몬투자증권) 출신이기 때문이다.
이번 인사에 대해 현대증권 내부는 물론 금융투자업계에서도 갑작스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사전에 이와 관련된 내용을 파악하지 못했던 현대증권 직원들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날 현대증권의 한 관계자는 "김 대표가 현대증권 대표에 선임된지 불과 6개월만에 인사"라며 "갑작스럽게 왜 이번 인사가 진행됐는지 내부에서도 정확한 정보가 없어 당황스럽다"고 전했다.

현대증권은 지난 4월 미래에셋증권 출신의 김 대표를 선임하고 그동안 창립 50주년을 맞아 공격적인 영업과 마케팅을 펼쳐왔다. 다만 주식시장 침체로 인해 1분기(4~6월)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그러나 대부분 증권사들이 비슷한 위기를 겪고 있어 현대증권만의 어려움은 아닌 상황이다. 이 때문에 이번 인사가 실적 악화에 대한 책임을 묻기 위한 것은 아니라는데 무게가 실린다.

특히 직원들이 느끼는 불안감의 밑바탕에는 매각설이 잠재해 있다. 이에 지난 9월27일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직접 "현대증권을 매각하는 일은 절대 없을 것"이라고 밝혀, 매각설을 진화했다.

매각설의 배경은 비슷한 시기에 이남용 솔로몬투자증권 전 부회장을 현대그룹 전략기획본부 2본부장에 선임했고, 지난 4월 최장렬 솔로몬저축은행 리스크관리본부장은 현대투자네트워크 신임 대표가 되면서 상당한 설득력을 얻기도 했었다.

그러나 현대증권 관계자는 "그룹 회장까지 나서 매각불가입장을 확고히 했기 때문에 그에 대한 가능성은 없으며 투톱 대표 체제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조치"라고 강조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