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음식맛 너무 좋다" 경고 받은 급식 아주머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웨덴의 한 학교 급식 요리사가 지자체로부터 "음식을 맛있게 한다"는 이유로 경고를 받았다. 사진은 한국의 학교급식.(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스웨덴의 한 학교 급식 요리사가 지자체로부터 "음식을 맛있게 한다"는 이유로 경고를 받았다. 사진은 한국의 학교급식.(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 스웨덴의 한 학교 급식 담당 요리사가 음식맛이 너무 좋다는 이유로 지자체의 경고를 받았다.

지난 6일 스웨덴의 영자 신문 '더 로컬'에 따르면 스웨덴 중부도시 팔룬의 한 학교에서 급식을 담당하는 아니카 에릭손은 단지 음식을 너무 잘 만든다는 이유로 수모를 당했다.
팔룬 지자체는 에릭손에게 다른 학교에서 제공되는 점심급식과 수준을 맞추도록 지시했다. 타학교 학생들이 같은 품질의 음식을 못먹으니 불공평하다는 것이다.

지자체는 또 에릭손이 요리한 음식들은 지난해 시에서 제정한 학생들의 건강지침을 따르지 않는다고 경고했다.

이 학교의 건강 계획 총책임자 카타리나 린드버그는 "모든 학생이 똑같은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한다"며 "에릭손이 타 학교 요리수준과 눈높이를 맞춰야 한다"고 지역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강조했다.
하지만 에릭손은 "내 독창적인 요리법으로 인해 지자체 예산이 더 들진 않는다"며 "학생들은 한번도 내 요리에 불만을 표시한 적 없다"고 억울해 했다.

이에 따라 그녀가 근무하는 학교의 학생들은 더이상 맛있는 에릭손의 요리를 맛볼 수 없게 됐다. 그녀는 학교 점심시간에 새로운 방법으로 구운 맛있는 빵과 15가지 신선한 채소를 부페형식으로 제공해 왔다.

하지만 앞으로 학생들은 가게에서 파는 빵과 절반으로 줄어든 채소 부페를 마주해야 한다. 부활절과 크리스마스 특별식도 마찬가지로 타 학교 급식과 같아질 위험에 처했다.

한편 에릭손이 근무하는 학교와 학부모들은 지자체의 경고에 불만을 표시하며 에릭손의 열정을 알아달라는 청원을 시작했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